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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예방주의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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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판매업체 ‘㈜나이스전자’ 배송중단 피해 다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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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 2014-10-14 | 조회수 | 1428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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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와 함께하는 피해예방주의보 통신판매업체 ‘㈜나이스전자’ 배송중단 피해 다발현황(배경/내용)최근 (주)나이스전자(대표 : 최성식)의 신문광고를 보고 프라이팬세트를 주문한 후 물품이 배송되지 않고 사업자와 연락도 되지 않는다는 피해상담이 늘고 있어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됨. '14.9.22~9.25 상담 집중1372소비자상담센터*에 9월 초부터 접수된 (주)나이스전자 관련 소비자상담은 총 109건으로 최근 4일 간(2014.9.22.~9.25.) 73건이 집중되었으며, 대부분 8월말 추석명절을 앞두고 주문한 제품이 한 달 가까이 배송되지 않자 환불을 요구하는 내용임. * 1372 소비자상담센터(www.ccn.go.kr) : 10개 소비자단체, 16개 광역시도 지방자치단체, 한국소비자원이 참여하는 전국 단위의 통합 상담처리시스템. 현재 (주)나이스전자는 전화연결이 되지 않는 상태이며, 통신판매업 미신고 사업자인 것으로 확인되어 한국소비자원은 관계기관에 위법사실을
통보할 예정임. 소비자 피해사례【사례1】A씨는 일간지에 실린 ㈜나이스전자의 광고를 보고 프라이팬 4세트를 주문했으나 1개월 가량 지나도 배송되지 않음. 확인 결과, 광고에 안내된 홈페이지는 폐쇄되었고 고객센터도 전화를 받지 않아 신용카드사에 연락하니 경찰서에 신고하라고 함. 【사례2】B씨는 ㈜나이스전자의 신문광고를 보고 프라이팬 1세트를 주문한 후 배송이 지연됨.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곧 보내주겠다는 답변을 들었으나, 배송되지 않았고 고객센터 또한 전화를 받지 않음. 소비자 주의사항(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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