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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년 1월 전월 대비·전년 동월 대비 소비자 상담 증가율이 높은 품목은?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2025년 1월 전월 대비·전년 동월 대비 소비자 상담 증가율이 높은 품목은?
    등록일 2025-02-17 조회수 1677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정보국에서 알려주는 2025년 1월 전월 대비 소비자상담 증가율이 높은 품목은? [1) 감귤] 얼어있거나 터지며 썩는 등의 파손 및 변질과 같은 소비자상담이 많았어요 [2) 인터넷정보이용서비스] 로또예측, 포인트현금화 등 업체가 계약조건을 이행하지 않는 등의 계약관련 소비자상담이 많았어요 [3) 예식서비스] 예식장 계약 취소 시 업체가 과도한 위약금을 요구한다는 소비자상담이 대부분이었어요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정보국에서 알려주는 2025년 1월 전년 동월 대비 소비자상담 증가율이 높은 품목은? [1) 신용카드] 카드발급을 요청한 적 없는 소비자들이 카드발급 및 배송 중이라는 안내를 받았다는 스미싱피해 관련 소비자상담이 대부분이었어요 [2) 항공여객운송서비스] 글로벌 OTA에서 항공권 구매 후 취소 시 환급이 지연되거나 항공사 대비 과도한 수수료를 요구한다는 상담이 많았어요 [3) 예식서비스] 예식장 계약 취소 시 업체가 과도한 위약금을 요구한다는 소비자상담이 대부분이었어요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면, 거래내역, 증빙서류 등을 갖추어 상담 또는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어요 1372 소비자상담센터 국번없이 1372(발신자부담) www.ccn.go.kr 소비자24 인터넷, 모바일앱으로 간편하게 www.consumer.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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