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소비자뉴스

    카드뉴스

    소비자뉴스카드뉴스상세보기

    카드뉴스

    2024년 9월 전월 대비·전년 동월 대비 소비자 상담 증가율이 높은 품목은?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2024년 9월 전월 대비·전년 동월 대비 소비자 상담 증가율이 높은 품목은?
    등록일 2024-10-25 조회수 3261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정보국에서 알려주는 2024년 9월 전월 대비 소비자상담 증가율이 높은 품목은? [1) 예식서비스] 계약해지 시 업체가 과도한 위약금을 요청한다는 소비자 상담이 대부분이었어요 [2) 택배화물운송서비스] 택배 파손 및 분실로 배상을 요구하는 소비자상담이 많았어요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정보국에서 알려주는 2024년9월 전년 동월 대비 소비자상담 증가율이 높은 품목은? [1) 상조서비스] 특정업체의 선불식 할부상품에 대한 만기·중도 해약환급금 지급 지연 및연락두절 등으로 인한 소비자상담이 많았어요 [2) 국외여행] 항공권, 숙박, 여행상품 등의 계약해지 시 업체가 과도한 위약금을 요구한다는 소비자상담이 많았어요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면, 거래내역, 증빙서류 등을 갖추어 상담 또는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어요 1372 소비자상담센터 국번없이 1372(발신자부담) www.ccn.go.kr 소비자24 인터넷, 모바일앱으로 간편하게 www.consumer.go.kr
    다음글 전기자전거·전동킥보드 화재에 주의하세요
    이전글 다목적 렌즈 세정액 단백질 세척력 차이 있어요
    게시물담당자 :
    데이터활용지원팀유나영(043)880-5784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평가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