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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식물처리기, AS 관련 불만이 가장 많아요
    등록일 2024-10-21 조회수 3755
    음식물처리기, AS 관련 불만이 가장 많아요
    가사노동 부담을 줄이고 주방환경을 개선하기 위하여 음식물처리기를 사용하는 가정이 늘고 있어요. 음식물처리기 소비자 불만에는 어떤 유형이 가장 많았을까요?
    ‘AS’ 관련 불만이 가장 많아요. 최근 약 3년간(’21년~’24년 상반기)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음식물 처리기 관련 피해구제 신청은 750건으로 매년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어요. 연도별 피해구제 신청 현황 21년 186건 22년 194건 23년 203건 24년 상반기 167건 합계 750건
    구체적으로 신청이유를 살펴본 결과, ‘AS 불만’이 50.4%(378건)로 가장 많았고 이어 ‘품질’ > ‘계약해제·해지’ > ‘표시광고’ 순 이었어요.
    구매 보다 렌탈 계약 분쟁이 잦았어요. 계약 형태로는 ‘렌탈’이 476건으로, ‘구매’(274건) 보다 많았고, 계약 형태와 무관하게 ‘AS 불만’이 가장 많았어요.
    계약 전 자신에게 유리한 계약(구매 또는 렌탈) 선택이 필요해요. 구매와 렌탈은 무상 AS 기간, 초기 비용과 총 비용, 관리 서비스 제공 여부 등 계약 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계약 전에, 사용 여건을 점검해보고 자신에게 유리한 계약 형태를 비교하여 선택해야해요.
    음식물 처리기 구매/렌탈 전 유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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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택공산품팀장홍곤(031)370-4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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