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소비자뉴스

    카드뉴스

    소비자뉴스카드뉴스상세보기

    카드뉴스

    미국 전자여행허가(ESTA) 미 정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세요!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미국 전자여행허가(ESTA) 미 정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세요!
    등록일 2024-07-18 조회수 4841
    미국 전자여행허가(ESTA) 미 정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세요!
    즐겁고 설레는 미국 여행! 가장 중요한 준비물은 뭐? - 비자 준비! 하지만 90일 이내의 여행이라면 전자여행허가(ESTA)를 받아도 문제없어요! * 전자여행허가제(ESTA, Electronic System for Travel Authorization): 90일 이내의 관광·상용·환승 목적으로 미국 방문 시 간단한 인터넷 등록 절차를 거쳐 비자 발급 없이도 미국에 입국·체류할 수 있는 비자 면제 제도
    미국 전자여행허가(ESTA)는 미국 국토안보부 공식 홈페이지(esta.cbp.dhs.gov)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에는 올해 ESTA를 미국 정부 공식 홈페이지가 아닌 해외 대행 사이트를 통해 발급받고 과다한 수수료를 결제했다는 상담이 접수되고 있어요!
    [상담 사례] 소비자 A는 미국 ESTA 신청을 위해 포털 사이트에 ‘ESTA 신청’이라고 검색 후, 화면 상단에 노출된 홈페이지에 접속함. 개인정보 등을 입력하고, 총 135달러(USD)를 결제했음. 이후, 본인이 이용한 홈페이지가 미국 국토안보부가 운영하는 공식 홈페이지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지속적으로 환불을 요구했으나 연락이 두절됨. * 미국 국토안보부 운영 ESTA 공식 홈페이지 수수#료: 21달러(USD)
    ? 공식 홈페이지와 유사하게 구성된 대행 사이트를 공식 홈페이지로 착각하기 쉬워요. 상담 내용을 분석한 결과, 소비자들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ESTA‘ 등 검색 시 광고로 노출된 해외 대행 사이트에 접속했고, 해당 사이트를 미국 정부에서 운영하는 공식 홈페이지로 착각했다는 것을 확인했어요. 해당 대행 사이트는 홈페이지나 사이트명에 ‘공식(official)’, ‘ESTA’ 등의 명칭을 사용하거나, 웹 페이지를 공식 홈페이지와 유사하게 구성해 소비자의 오인을 유발할 수 있어요.
    ? 인터넷 검색 결과, 포털 간에 차이 있어요. “ESTA” 검색 시, 공식 홈페이지와 광고 사이트를 정확히 구분하기 어려운 일부 포털사이트(구글)가 존재했어요. 이에 한국소비자원은 구글에 소비자피해 예방을 위한 조치를 요구할 계획이고, 소비자에게는 전자여행허가(ESTA) 신청 시 미 정부의 공식 홈페이지(esta.cbp.dhs.gov)를 이용할 것을 당부했어요.
    미 정부 공식 ESTA 홈페이지는 ‘esta.cbp.dhs.gov’이며, 대행업체를 이용하지 않고 손쉽게 ESTA를 신청할 수 있어요!
    만약 해외 대행업체를 통해 비용을 결제했음에도 정상적으로 ESTA 취득 관련 대행 업무를 수행하지 않거나, 사업자의 약관에 따라 환불이 가능한 경우에도 이를 부당하게 거부하는 등의 피해가 발생한다면? 국제거래 소비자포털로 상담 신청하기! 잊지 마세요!
    ESTA신청_피해예방정보9.png
    다음글 2024년 6월 소비자상담 증가율이 높은 품목은?
    이전글 온라인쇼핑몰 만족도, ‘주문·배송 과정’ 높고 ‘상품’은 낮아요
    게시물담당자 :
    국제거래지원팀김동현(043)880-5623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평가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