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소비자뉴스

    카드뉴스

    소비자뉴스카드뉴스상세보기

    카드뉴스

    안마의자 렌탈서비스 소비자 만족도, 전반적으로 양호해요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안마의자 렌탈서비스 소비자 만족도, 전반적으로 양호해요
    등록일 2021-12-09 조회수 14180
    안마의자 렌탈서비스 소비자 만족도, 전반적으로 양호해요
    코로나19 이후로 건강에 관한 관심과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이와 함께 안마의자 시장이 지속해서 성장하고 있어요. 한국소비자원은 안마의자 상위 4개 업체* 서비스의 이용 경험자를 대상으로 소비자 만족도 및 이용실태를 조사했습니다. *국내 매출 규모 기준으로 안마의자 렌탈서비스를 직접 영위하고 있는 4개 사업자 선정
    안마의자 렌탈서비스 업체 대부분 종합 만족도 양호해요 종합만족도* (단위:점) - LG전자 3.76 - SK매직 3.66 - 바디프랜드 3.65 - 휴테크산업 3.59 평균 3.65점으로 전반적 양호 *LG전자, SK매직, 바디프랜드 3개 업체 간 만족도 점수는 오차범위 안에 있음.
    안마의자 렌탈서비스 소비자 만족도 부문별 만족도(평균) 서비스 상품 만족도 3.84 가장 높음 서비스 품질 만족도 3.78 서비스 체험 만족도 3.59 포괄적 만족도(평균) 전반적 만족도 3.67 기대 대비 만족도 3.58 해당 업체의 서비스 수준에 대한 기대 대비 만족도 이상 대비 만족도 3.58 산업 전반에 제공해야 하는 이상적인 서비스 수준 대비 만족도
    업체 선택 이유는 ‘성능’, 렌탈 이용 이유로는 ‘가격’이 가장 많아요 안마의자 렌탈서비스 이용 소비자 900명 대상 이용실태 조사 결과 - 업체를 선택한 이유 - 안마의자 성능이 우수해서 41.7%(375명) 적정한 월 렌탈료 13.6%(122명) 안마의자 디자인 10.0%(90명) 안전장치 8.6%(77명) - 직접 구매가 아닌 렌탈서비스로 이용하는 이유 - 일시불 구매금액이 비싸서 49.8%(448명) 렌탈기간 동안 무상 A/S를 받을 수 있어서 17.3%(156명) 추가 할인 혜택 16.1%(145명)
    품질불량·하자, A/S 불량 등 소비자피해 경험 있어요 이용자의 17.0%(153명)가 '피해 경험이 있다'라고 응답했어요. 업체별 피해경험률 SK매직 29.3% 가장높음 LG전자 19.3% 휴테크산업 15.7% 바디프랜드 11.0% 피해유형(복수응답) 품질불량·하자 45.1%(69명) 가장 많음 A/S불량 43.1%(66명) 사용설명서 정보 미흡 36.6%(56명) 중도계약해지 어려움 21.6%(33명)
    이용 업체의 ESG 경영 실천 활동 소비자 인식 조사 알고 있는 활동 없음 21.9%(197명) 가장많음 에너지 절약기술 사용 19.4%(175명) 친환경 소재이용 19.1%(172명) ESG 경영*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과 홍보가 필요 *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의미. ESG 경영은 기업 활동에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 등 비재무적 경영 요소를 고려하여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하는 경영
    자세한 정보는 상품정보부터 피해구제까지 소비생활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소비자24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www.consumer.go.kr
    다음글 ㈜엠비케이코퍼레이션 몽벨 해먹 스트랩 봉제 미흡 관련 환급 안내
    이전글 공기청정기, 유해가스 제거·탈취효율, 소음 등에서 차이 있어요!
    게시물담당자 :
    유통조사팀박승우(043)880-5564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평가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