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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패션 편집숍 소비자 만족도, ‘무신사’가 가장 높아요
등록일 2021-07-14 조회수 169
온라인 패션 편집숍 소비자 만족도,‘무신사’가 가장 높아요
 비대면 거래의 증가와 함께 소비자 취향에 맞는 상품을 선별하여 제공하는 온라인 패션 편집숍*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어요 * 의류·액세서리·가방·잡화 등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상품을 선별해 소비자에게 제안하는 편집숍 형태의 온라인 플랫폼을 의미 한국소비자원은 상위 6개 온라인 패션 편집숍 서비스의 이용 경험자를 대상으로 소비자 만족도 및 이용실태를 조사했습니다.
종합만족도는 무신사가 상대적으로 높았어요 사업자별 종합만족도 무신사 3.74 지그재그 3.61 W컨셉 3.60 브랜디 3.60 29CM 3.60 에이블리 3.58 평균 3.62
온라인 패션 편집숍 소비자 만족도 부문별 만족도 서비스품질 만족도 :  3.64점 서비스상품 만족도 : 3.62점 서비스체험 만족도 : 3.52점 포괄적 만족도 전반적 만족도 : 3.76점 기대 대비 만족도 : 3.62점 해당 업체의 서비스 수준에 대한  기대 대비 만족도 이상 대비 만족도 : 3.58점 이상 대비 만족도 : 3.58점
온라인 패션 편집숍을 선택한 이유는? 온라인 패션 편집숍 이용 소비자 1,711명 대상 (단위 : %) 상품의 다양성 45.5(779명) 무료 배송 10.4(178명) 합리적인 가격 9.2(157명) 희소성 있는 상품 구비 8.5(146명) 꼭 맞는 상품 추천 6.8(116명)
온라인 패션 편집숍 소비자 피해유형은? 설문 결과, 전체의 23.3%(399명)가 ‘피해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어요 소비자피해 유형 (복수응답) 배송지연 78.4% 품질 불량·하자  39.9% 품절로 인한 주문취소 34.1% 취소·교환·환불 지연 24.1% 입점 업체와의 연락 지연 23.1% 편집숍과의 연락 지연 18.0% 허위·과장된 상품정보 14.5% 기타* 34.3% * 미배송, 포인트/마일리지 적립 누락, 취소·교환·환불 거부 등
자세한 정보는 상품정보부터 피해구제까지 소비생활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소비자24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www.consumer.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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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물담당자 :
유통조사팀조지영(043)880-55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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