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소비자뉴스

    카드뉴스

    소비자뉴스카드뉴스상세보기

    카드뉴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티빙·왓챠 만족도 높아요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티빙·왓챠 만족도 높아요
    등록일 2021-06-25 조회수 14837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티빙·왓챠 만족도 높아요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의 이용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어요  * 주요 6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의 국내 월평균 순 이용자 수는  ‘19년 약 1천2백만명에서 ’20년 약 1천7백만명으로 증가함(닐슨코리안클릭) 한국소비자원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상위 6개 서비스 이용경험자를 대상으로  소비자 만족도 및 이용실태를 조사했습니다.  넷플릭스, 시즌(구 올레tv모바일), 왓챠, 웨이브, 유플러스모바일tv, 티빙 (가나다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종합 만족도 종합만족도 평균 : 3.55점 사업자별 종합만족도 조사 넷플릭스  3.69점 티빙  3.65점 왓챠  3.63점 유플러스모바일tv  3.44점 시즌  3.43점 웨이브  3.43점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소비자 만족도 부문별 만족도 서비스품질 만족도  3.60점 서비스체험 만족도 3.55점 서비스상품 만족도 3.43점 포괄적 만족도 전반적 만족도 3.70점 기대 대비 만족도 3.53점 해당 업체의 서비스 수준에 대한  기대 대비 만족도 이상 대비 만족도 3.48점 산업 전반에서 제공해야 하는  이상적인 서비스 수준 대비 만족도
    2년 전부터 이용하기 시작한 비율이 약 59.7%를 차지했어요 OTT 이용 소비자 1,800명을 대상으로 이용행태 조사 결과 서비스를 이용한 기간이 얼마나 되나요? 이용 기간  1년 미만 28.0% 1년~2년 미만 31.7% 2년~3년 미만 17.1% 3년~4년 미만 11.0% 4년~5년 미만 3.7% 5년 이상 8.5% 현재 OTT를 복수로 이용하고 있나요? 복수 이용 여부 46.4% 주 이용 업체만 이용 53.6% 다른 업체도 함께 이용
    1주일에 3~4일 이상 이용하는 경우가 75.9%를 차지했어요 이용빈도에 대한 설문  75.9% 소비자  ‘1주일에 3~4일 이상’ 이용해요 이 중, 33.1% 소비자  ‘매일’ 이용해요 “주말 또는 공휴일에 집중하여 이용하고 있어요” 주말·공휴일 평균 ‘5시간 이상’ 이용   24.6%(442명) ‘몰아보기’ 등 시청 습관에 있어서도 소비자 스스로 유의할 필요가 있어요!
    주로 이용하는 OTT에 따라 즐겨보는 프로그램 유형이 다르게 나타났어요 넷플릭스 영화 34.7%(104명) 왓챠 영화 49.7%(149명) 웨이브지상파방송(다시보기) 51.0%(153명) 티빙 케이블방송(다시보기) 47.7%(143명) 시즌 실시간방송 30.0%(90명) 유플러스모바일tv 실시간방송 27.0%(81명)
    자세한 정보는 상품정보부터 피해구제까지 소비생활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소비자24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www.consumer.go.kr
    다음글 가정 내 어린이 트램펄린 안전사고 주의하세요!
    이전글 제품명을 잘못 표시하여 알레르기 유발 위험 있는 enerBio 잼 판매차단
    게시물담당자 :
    유통조사팀조지영(043)880-5565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평가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