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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로나 시대, 안전하고 편리하게 항공교통 이용하기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코로나 시대, 안전하고 편리하게 항공교통 이용하기
    등록일 2021-05-24 조회수 10129
    코로나 시대 안전하고 편리하게 항공교통 이용하기
    1. 항공권 예약 및 구입. 항공권 예약 시 변경 및 환불 조건, 공동운항 여부, 항공권 유효기간, 수하물 규정, 운송약관 등 세부사항을 확인해야 합니다. 일반/할인/특가 등 항공권별 환불규정이 다르니 꼭 확인하세요! 이름, 생년월일, 여권번호 등 입력한 정보가 정확한지 다시 한번 확인하세요! 무료 수하물 허용량의 초과가 예상될 경우, 초과수하물 사전 구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코로나 정보 확인. 국내외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갑작스러운 스케줄 변경 및 취소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해당 국가(지역)의 입국제한 조치 등 관련 정보를 확인해야합니다. 코로나19 관련 해외입국자에 대한 입국제한 조치 실시 국가(지역)에 관한 정보는
    3. 체크리스트. 국제선 이용 시 여권(유효기간 최소 6개월 이상), 비자, 국제운전면허증 등을 챙겼는지 확인합니다. 국내선 이용 시에도 신분증을 꼭 지참해야합니다. 국내선 이용시, 바이오정보를 등록하면 신분증 없이 빠르게 탑승할 수 있습니다! *최초 등록 시 유효 신분증 필요
    4. 도움이 필요한 경우. 유아동반 승객,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 몸이 불편한 승객, 임산부 등 교통약자 및 반료동물 등반 승객은 항공사 또는 공항 직원으로부터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사전에 요청합니다. 교통약자 출국 우대서비스는 체크인카운터에서 '교통약자우대카드'(인천공항) 또는 '교통약자우선검색 스티커'(김포공항)를 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탑승. 발권, 수하물 위탁, 보안검색 및 탑승까지 충분한 시간 확보를 위해 공항에 일찍 도착하도록 합니다. 일반적으로 국제선은 1시간, 국내선은 30분 전에 탑승수속이 마감됩니다. 셀프체크인, 셀프백드랍, 자동출입국심사, 도심공항터미널 등을 활용하면 더욱 빠르고 편리한 탑승이 가능합니다! 귀중품은 기내에 휴대할 것을 권고합니다. 부득이 위탁하는 경우 미리 신고해야 분실 및 파손 시 배상받을 수 있습니다!
    6. 보안검색. 보안검색 전, 폭발물이나 도검류 등 '항공기 내 반입금지 위해 물품'을 확인해야 합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의
    7. 기내서비스. 이용하는 항공사 및 운임에 따라 제공되는 기내서비스에 차이가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음료서비스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8. 기내 에티켓. 비행 중 흡연, 고성방가 및 다른 여객에게 성적 수치심을 일으키는 행위는 「항공보안법」에 따라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기내에서는 식사시간을 제외하고 상시 마스크를 착용하여야 합니다.
    9. 도착. 공항에 도착 후, 위탁수하물의 파손에 대해서는 수취일로부터 7일 이내에, 지연 또는 분실은 21일 이내에 이용 항공사에 신고하여 보상에 대해 도움을 요청해 볼 수 있습니다. 분실 및 파손 시 출발 전에 신고한 경우에 한해 상법 제910조에 따른 책임 한도 내에서 신고 가액을 한도로 배상받을 수 있습니다.
    10.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항공지연 또는 결항, 초과판매, 위탁수하물 분실 또는 파손 등 항공사의 과실로 피해발생 시 '항공교통 이용자 보호기준', 공정거래위원회의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적절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 항공사 또는 1372 소비자상담센터를 통해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신청 가능합니다.
    코로나 시대, 이것만은 알고 여행하세요. 국내선 이용정보. 비대면 서비스 1. 바이오패스(지문, 손바닥 정맥) 만 7세이상 주민등록이 된 대한민국 국민 대상, 전국 공항(인천공항 제외)에서 신분증 없이 마스크를 벗지 않고도 탑승수속 가능, 최초 등록 시 유효 신분증 필요, 김포, 제주, 김해, 청주, 대구, 광주, 여수, 울산공항에서 셀프로 등록 가능 2. 셀프체크인(웹/모바일 체크인, 오토 체크인, 키오스크 체크인) 공항 카운터에서 직원과 마주할 필요 없이 미리 셀프로 체크인 가능, 체크인 방식별 마감 시간 확인 필요 3. 셀프 백드랍. 탑승권 발급 후 직접 수하물 위탁, 인천공항, 김포공함(일부 항공사)에서 이용가능, 무료수하물 허용량 이내에서 위탁가능
    코로나 시대, 이것만은 알고 여행하세요. 국제선 이용정보. 입국 1. (기내) 건강상태 질문서, 특별검역 신고서 작성 2. (검역) 도착 직후 유증상 여부확인 및 건강상태질문서 제출-증상 및 역학적 연관성 확인되면 선별검사 시행 후 확진 시 격리병원 또는 생활치료센터 이송 3.(특별입국절차) 특별검역신고서 확인, 자가격리자 안전보호 앱 설치 및 한국 연락처 제출 4.(입국심사) 격리통지서 수령 5. 해외입국자 전용 운송수단, 자차, 방역택시 등 이용해 귀가 *2021년 2월 24일부터 입국하는 내국인 및 외국인 모두 PCR 음성확인서를 제출해야합니다. 미제출시 외국인은 입국 불허, 내국인은 지정 시설에서 14일 격리조치(168만원 본인 부담)/ 출국 인천공항 코로나19 검사센터(Tel. 032-741-9000) 출국 여객 대상 코로나19 검사(PCR, 항원 및 항체 검사)와 음성확인서를 One-Stop으로 제공 *사전예약제 및 유료서비스
    기관별 연락처. 항공사 고객서비스 센터(예약/발권) 대한항공 1588-2001, 아시아나항공 1588-8000, 제주항공 1599-1500, 진에어 1600-6200, 에어부산 1666-3060, 티웨이항공 1688-8686, 에어서울 1800-8100, 플라이강원 1800-7770, 에어로케이 1899-2299, 공항 인천국제공항공사 1577-2600, 한국공항공사 1661-2626,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국번없이 1372 (https://www.ccn.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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