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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년 4월 보건·위생용품, 예식서비스 소비자상담 증가율 높아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2020년 4월 보건·위생용품, 예식서비스 소비자상담 증가율 높아
    등록일 2020-05-20 조회수 9670
    열린소비자포털 행복드림 2020년 4월 소비자상담 증가율이 높은 품목은? #보건·위생용품 전자상거래로 구매한 마스크의 배송 지연 및 자동취소 등의 소비자 불만이 증가했어요 #예식서비스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인한 계약 및 예약 취소로 인한 위약금 분쟁이 증가했어요 #항공여객 운송서비스 #외식 #모바일 게임서비스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면, 거래내역, 증빙서류 등을 갖추어 상담 또는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어요 1372 소비자상담센터 국번 없이 1372 www.ccn.go.kr 열린소비자포털 행복드림 인터넷 모바일앱으로 간편하게 www.consumer.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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