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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대 이상 고령소비자 금융, 패션, 가전, 건강 품목군 상담이 증가했어요!
등록일 2020-05-08 조회수 340
60대 이상 고령소비자 금융, 패션, 가전, 건강 품목군 상담이 증가했어요!
투자자문과 주식 관련 상담의 증가율이 가장 높아요 품목군 내 개별 품목의 최근 3년간 연평균 증가율 금융활동 투자자문 컨설팅 211.5%, 주식 120.8%, 패션·미용, 원피스, 64.3%, 생활·가전, 안마의자 28.0%
품목군 내 개별 품목의 최근 3년간 연평균 증가율, 건강·의료·식품, 헬스장·휘트니스센터 25.4%, 정보통신, 인터넷정보 이용서비스 36.3%, 여가활동, 국외여행 2.1%
전자상거래 관련 상담의 증가율이 가장 높아요, 판매방법, 연평균 증가율, 연평균 증가율 상위 품목, 접수 상위 품목 순 전자상거래: 51.2%, 투자자문(컨설팅), 국외여행 전화권유판매: 24.5%, 주식, 투자자문(컨설팅), 방문판매: 4.5%, 의료용구, 상조서비스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면, 거래내역, 증빙서류 등을 갖추어 상담 또는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어요 1372 소비자상담센터 국번 없이 1372 www.ccn.go.kr, 열린소비자포털 행복드림 인터넷 모바일앱으로 간편하게 www.consumer.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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