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소비자뉴스

    카드뉴스

    소비자뉴스카드뉴스상세보기

    카드뉴스

    해외 여행사 travelgenio, travel2be 소비자피해 주의하세요!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해외 여행사 travelgenio, travel2be 소비자피해 주의하세요!
    등록일 2020-05-07 조회수 10677
    해외 여행사 travelgenio, travel2be 소비자피해 주의하세요!
    ravelgenio, travel2be 관련 상담 2019년 대비 347.8% 급증했어요. ‘Travelgenio, Travel2be’관련 소비자상담* 2018 86건, 2019 89건, 23건(2020.4.15. 기준) 2020 103건(2020.4.15. 기준), 전년동기대비 347.8% 급증 *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국제거래 소비자포털’과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는 ‘1372 소비자상담센터’ 접수 건
    불만이유는 ‘취소·환급 지연 및 거부’가 73.8%로 가장 많았어요 불만 이유별 현황 취소·환급 지연 및 거부 (76건) 73.8% 가장 많았어요, 사업자 연락지연 및 두절 (15건) 14.6%, 위약금 및 가격불만 (6건) 5.8%, 기타 (6건) 5.8%
    차지백 서비스 신청 기한을놓칠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코로나19가 확산되기 직전에 여행상품을 예약한 소비자들은 사업자의 연락을 기다리다 차지백 서비스 신청 기한*을 놓칠 수 있으니 이용한 카드사에 문의하세요* 국제거래에서 소비자가 사업자와의 연락 두절 등의 피해를 입은 경우 신용카드사에 이미 승인된 거래를 취소 요청할 수 있는 서비스 <신청기한> 거래일로부터 비자/마스터/아맥스: 120일 / 유니온페이 : 180일 (자세한 신청기한은 카드사 문의)
    해외 온라인 여행사 이용 시 주의사항 가격비교 검색으로 처음 알게 된 해외 사이트 이용에 주의하세요. 여행 관련 카페 등의 후기 검색을 통하여 피해 사례가 있는지 확인! 예약 당시 ‘취소·환급 불가’ 조건이 명시된 상품은 취소와 환급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신중히 구매하세요 사업자 연락두절 및 사이트 폐쇄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증거 자료를 모아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를 신청하세요. 분쟁이 원만하게 해결되지 않을 경우‘국제거래 소비자포털’에 도움을 요청하세요. http://crossborder.kca.go.kr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면, 거래내역, 증빙서류 등을 갖추어 상담 또는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어요. 소비자상담센터 국번 없이 1372 www.ccn.go.kr 열린소비자포털 행복드림 인터넷 모바일앱으로 간편하게 www.consumer.go.kr
    다음글 60대 이상 고령소비자 금융, 패션, 가전, 건강 품목군 상담이 증가했어요!
    이전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마스크 바로 알기
    게시물담당자 :
    콘텐츠기획팀방효은(043)880-5744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평가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