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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려동물 판매업체, 법을 준수하지 않은 계약서 교부 많아요!
등록일 2020-02-13 조회수 547
반려동물 판매업체, 법을 준수하지 않은 계약서 교부 많아요!
#소비자피해의 55.8%가 구입 후 반려동물에 건강 이상이 발생했어요 #반려동물 소비자피해 유형 #건강이상 55.8%, 계약불이행 21.6%, 계약,해제,해지위약금 12.6%, 부당행위 3.5%, 기타6.4%
#대다수 판매업체가 동물보호법을 준수하지 않은 계약서를 교부했어요 #동물판매업체는 동물보호법 시행규칙에 따라 동물 입수 관련 정보, 품종 색상 및 판매 시의 특징, 예방접종 기록, 건강 상태, 발병 사망 시 처리방법 등의 내용을 포함한 계약서를 소비자에게 교부해야 해요#하지만 조사결과는? 계약서 내용의 동물 보호법 준수 현황 #생산(수입)업자의 업소명 및 주소 기재 3.3%, 미기재 96.2% 동물의 품종 및 색상 기재 55%, 미기재 45%, 판매 시의 특징 100%기재, 접종여부 88.3%기재 11.7%미기재,  판매 시의 건강상태 기재 55% 미기재45%, 소비자분쟁해결기준 준수 3.3%준수 96.7%미준수
반려동물 구입 시 주의사항은? #동물판매업체에서 반려동물 구입 시 등록 업체인지 확인합니다. 동물보호관리시스템 홈페이지에서 등록 업체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요 #계약서에 동물보호법에 따라 포함해야 하는 내용이 기재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동물판매업 등록번호, 동물생산(수입)업자 업소명 및 주소, 판매 시의 특징, 예방접종, 약물투여 등 수의사의 치료기록, 판매 시의 건강상태 등 #반려동물 구입 직후 동물에게 건강상의 문제가 생길 경우에 대비해 판매업체의 처리 방법을 확인합니다. 반려동물 구입 시에는 동물에게 질병 발생 또는 사망 등 건강상의 문제가 생긴 경우 판매업체의 처리 방법이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준수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소비자피해가 발생하면 거래내역, 증빙서류 등을 갖추어 상담 또는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어요 #소비자상담센터 국번없이 1372 #열린소비자포털 행복드림 www.consumer.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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