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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연휴 상품권 피해 예방법!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설 연휴 상품권 피해 예방법!
등록일 2020-01-15 조회수 117
설 연휴 상품권 피해 예방법!
설 연휴가 포함된 1~2월 동안 상품권 관련된 소비자 피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소비자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상품권 관련 소비자 피해 예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소비자 A씨 : 상품권에 유효기간이 없었는데 기간이 지났다고 사용 거부당했어요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 인터넷에서 대폭할인 등의 광고를 이용해 대량구매 또는 현금 결제를유도하는 곳에서는 구매를 피하세요 √ 이용 가능한 가맹점 종류, 소재지 등을 확인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을 선택하며 반드시 유효기간 이내에 사용하도록 하세요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면, 거래내역, 증빙서류 등을 갖추어 상담 또는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어요 소비자상담센터, 국번 없이 1372, www.ccn.go.kr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 www.consumer.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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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기획팀방효은(043)880-57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