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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연휴 항공 서비스 피해 예방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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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 2020-01-14 | 조회수 | 10010 | ||
설 연휴 항공 서비스 피해 예방법!
설 연휴가 포함된 1~2월 동안 항공 서비스 관련된 소비자 피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소비자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항공 서비스 관련 소비자 피해 예방법에 대해 알아 볼까요! 소비자A씨: 항공기 운항이 지연,취소되서 여행일정이 엉망이 되었어요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항공권 구매시 운송약관, 유의사항, 위탁수하물 관련 규정,예약정보를 확인하세요. 추가운임 등 할인 항공권은 취소수수료가 높게 책정되는 경우가 있으니 꼼꼼히 확인! 출국일 전에 항공스케줄의 변동이 있는지 확인하고, 연휴에는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니 공항에 일찍 도착하세요. 항공사,여행사 및 예약한 현지 숙소, 편의시설 등의 연락처 알아두기! 소비자B씨: 항공사의 실수로 위탁수하물이 분실되었어요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위탁수하물 분실,파손,인도 지연이 발생할 경우 공항 내 항공사 직원에게 즉시 피해사실을 신고하세요. 면세점이나 현지에서 구입한 물품의 영수증을 보관하고, 고가품은 위탁수하물로 위탁하지 말고 직접 소지한다.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면, 거래내역, 증빙서류 등을 갖추어 상담 또는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어요. 1372 소비자상담센터 국번없이 1372 www.ccn.go.kr 열린소비자포털 행복드림 www.consumer.g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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