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뉴스
카드뉴스
카드뉴스
커피전문점 소비자 만족도 '매장 접근성' 높고 '가격 및 부가혜택' 낮아요 | |||||
---|---|---|---|---|---|
등록일 | 2019-11-25 | 조회수 | 13744 | ||
# 커피전문점 소비자 만족도 '매장 접근성' 높고 '가격 및 부가혜택' 낮아요
# 커피의 소비증가와 함께 커피전문점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으나,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객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정보는 부족해요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에게 선택비교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매출액 상위 6개 커피전문점의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이용실태를 조사했어요 조사개요 o 조사대상 : 커피전문점 서비스(6개 사업자*) 이용경험자 1,031명** * 스타벅스, 엔제리너스, 이디야커피, 커피빈, 투썸플레이스, 할리스커피(가나다순) ** 매출액 및 시장점유율을 고려하여 표본 수 할당 o 조사방법 : 온라인 설문조사(’19.9.4.∼9.16.) o 분석개요 : 만족도는 부문별 가중 평균 적용(5점 리커트 척도), 95% 신뢰수준에서 표본오차 ±3.30%p # 매장접근성' 만족도는 높고, '가격 및 부가혜택' 만족도는 낮아요 조사대상 6개 커피전문점 서비스 종합만족도 평균 3.88점 소비자 만족도의 3개 부문인 서비스 품질 만족도, 상품 특성 만족도, 호감도의 중요도(가중치)를 반영한 평균값 할리스커피 3.95점 스타벅스 3.93점 앤제리너스 커피 3.86점" # 서비스 품질 만족도 서비스 전달 과정에 대한 평가 평균 3.97점 스바타벅스 4.12점 할리스커피 3.99점 투썸플레이스 3.93점 상품 특성 만족도 제품, 매장 접근성, 매장이용 편의성, 가격 및 부가혜택 등 서비스 4개 요인으로 평가 매장 접근성에 대한 만족도 평균 4.05점 -> 가장 좋아요 부가혜택에 대한 만족도 평균 3.37점 가장 낮아요 호감도 서비스를 체험하면서 느낀 긍정·부정감정의 빈도 평균 3.78점 할리스커피 3.85점 엔젤리너스 3.83점 커피빈 3.80점 # 주이용 커피전문점 이용 이유는? (단위: %) 지리적 접근성 49.0 지리적 접근성이 가장 많아요 제품의 맛 24.7 분위기 82. 지인추천 5.5 가격경쟁력 4.9 서비스 친절 4.0 기타 3.7 #소비자가 생각하는 커피[아메리카노] 1잔의 적정가격을 조사한 결과, BILL 2017년 2,886원 169원 상승! 2019년 3,055원 |
|||||
다음글 | 에어프라이어, 조리성능·소음 등 성능 차이 있어요~ | ||||
이전글 | 카라반 캠핑장 시설·위생 관리 개선이 필요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