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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수기 소비자 피해 급증! 렌털 전 필독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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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 2019-11-15 | 조회수 | 11400 | ||
#60초로 피해예방
정수기 소비자 피해 급증! 렌털 전 필독 #물이 다 거기서 거기 아닌가? 난 이왕 마시는거 깨끗하고 좋은 물 마시고 싶은데? 정수기 구매 및 렌털이 보편화되고 있는 요즘, 정수기 관련 소비자 불만도 터져 나오고 있다 #지난 3년간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정수기 관련 피해구제 신청은 총 2,490건 피해유형 1위 계약(28.6%), 2위 제품 품질(28%), 3위 관리 서비스(19.6%), 4위 설치(13.2%), 5위 렌털비용(9.7%) #이 중 계약 관련 피해는 소비자가 중도해지를 요구할 경우, 사업자가 위약금 외 할인반환금, 등록비, 철거비 등을 과다하게 요구해서 발생했다. 정수기를 렌털해서 사용하다 정기점검이 잘 되지 않아 중도해지를 요청했어요. 그러자 사전에 전혀 듣지 못했던 할인반환금을 내라는 거 있죠 #정수기 누수로 인한 피해도 많았다 정수기를 사용하다 주방 싱크대 바닥이 물에 젖은 걸 발견했어요. 정수기 배수관 뚜껑이 열려있는 것을 확인해 사업자에게 배상을 요구했으나 거부당했습니다 #정수기 설치했다 피해보지 않으려면? 정수기 렌털 전에 다음 사항들을 꼭 확인하자 #계약서에 있는 내용을 자세히 확인할 것 렌털 계약인지 구입 계약인지 반드시 확인하세요 또, 렌털기간, 렌털비용, 계약 종료 후 소유권이 이전되는지도 확인하세요 등록비, 설치비, 중도해지 시 위약금을 확인한 후 계약서에 서명할 것 보통 렌털 계약기간 유지 시 등록비, 설비치 등이 면제되나 중도해지 시에는 지불할 수도 있으므로 위약금 적용 조건과 금액 등을 확인하세요 #정수기 설치 시 배수관 연결 부분의 누수 여부를 세세하게 점검할 것 설치 시 하자 유무를 확인하지 않을 경우, 누수로 인한 피해가 발생했을 때 책임 소재 파악이 어려우므로 꼼꼼히 살펴보세요 정수기 관리일지 작성을 통해 정기점검 서비스가 잘 이루어지는 지 점검할 것 정기적인 관리서비스 이행에 대한 다툼이 많습니다. 관리일지 작성을 요구하여, 관리 여부에 대한 객관적인 자료로 활용하세요 #정수기 관련 피해 때문에 고민이라면? 피해구제상담은 1372소비자상담센터(국번없이 1372, www.ccn.g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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