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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직구 무선 이어폰, 소비자불만 급증했어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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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 2019-11-05 | 조회수 | 11015 | ||
# 해외직구 무선 이어폰, 소비자불만 급증했어요!
'품질불량'불만이 가장 많아요~ #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2017년 1월부터 2019년 6월까지 접수된 무선 이어폰 관련 소비자 불만은 총 155건 불만이유는? 품질불량: 42.6%(가장 많아요), 미배송·배송지연 등 배송관련: 29.0%, 사업자 연락두절·사이트 폐쇄: 15.5% 구매 금액은? 거래금액이 확인된 109건을 분석 5만원 미만: 40.4%(가장 많아요), 15만원 이사이 31.1% # 해외직구 무선 이어폰 구매할 때 주의사항은~ 1. 주문 시 쇼핑몰의 거래조건을 꼼꼼히 확인하세요 해외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반품 기한이나 산정기준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주문 전 반드시 확인하세요 2. 제품의 하자 발생 시 근거자료를 확보해 즉시 사업자에게 알리세요 제품을 수령하면 바로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하고, 하자 발생 시 근거 자료(사진, 동영상 등)를 확보하여 즉시 사업자에게 처리를 요청하세요 # 해외직구 무선 이어폰 구매할 때 주의사항은~ 3. 미배송, 배송지연 등 문제 발생 시 배송정보를 확인하여 책임소재를 파악해 쇼핑몰 또는 배송업체에 이의를 제기하세요 4. 계약 미이행, 가품 배송, 미배송 등 피해 말생 시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를 이용하세요 해외직구 시 현금으로 결제하면 피해가 발생해도 환급이 어려워요. 가급적 신용카드로 결제하고, 차지백 서비스 신청 시 객관적인 입증자료를 준비하세요 # 해외직구 무선 이어폰 구매할 때 주의사항은~ 5.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경우,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인지 확인하세요 한국소비자원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을 통해 사기의심 쇼핑몰 리스트(상담사례를·피해예방정보-사기의심 사이트 참고) 확인하세요 http://crossborder.kca.go.kr 분쟁 발생시 전문 기관에 도움을 요청하세요~ 자율적인 분쟁 해결이 어려운 경우,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는 전국 단위 소비자상담 통합 콜센터 1372소비자상담센터(국번없이 1372, www.ccn.go.kr)에 도움을 요청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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