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뉴스
카드뉴스
카드뉴스
이동전화서비스, 이용단계에서 소비자피해 가장 많아요 | |||||
---|---|---|---|---|---|
등록일 | 2019-10-28 | 조회수 | 11641 | ||
# 이동전화서비스, 이용단계에서 소비자피해가 가장 많아요
# 최근 3년간(2016년~2018년)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이동전화서비스 관련 소비자 피해구제 신청은 3,396건으로 서비스 분야 피해다발 품목 2위를 차지했어요 # 계약 불이행 등 '이용단계' 소비자피해가 가장 많아요 2018년 접수 건(1,111건)을 분석한 결과, 피해발생 시점별 이용단계: 57.7%, 해지단계: 23.5%, 가입단계: 17.3%, 기타: 1.5% 피해유형별 계약불이행: 42.3%, 청약철회: 15.4%, 주요내용 설명·고지 미흡: 11.5%, 기타: 30.8% # LGU+, 가입자 100만명당 피해구제 신청 건수 32.1건으로 가장 많아요 2018년 이동통신 3사별 피해구제 접수 건수는? LGU+: 428건, KT: 296건, SK텔레콤: 237건 2015년 비교 분석한 결과, 가입자 100만명당 피해구제 신청 건수는? LGU+: 36.9%증가, KT: 17.1% 감소, SK텔레콤: 30.6% 감소 # 주의할 점은~ ① 가입단계: 요금제, 약정기간, 위약금 등 주요 내용을 확인하고 계약서를 반드시 받으세요 ② 이용단계: 이용 요금, 부가서비스, 소액결제 등 매월 요금청구서와 실제 출금내역을 확인하고 부당한 요금이 청구된 경우 통신사에 확인하세요 ③ 해지단계: 약정기간 중 계약해지 시 지불해야하는 위약금이 있는지 미리 확인하세요 사업자와 분쟁 발생 시 전문기관에 도움을 요청하세요~ 자율적인 분쟁 해결이 어려운 경우,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는 전국 단위 소비자상담 통합 콜센터 1372소비자상담센터(국번없이 1372, www.ccn.go.kr)에 도움을 요청하세요 |
|||||
다음글 | 건강보험적용 치과임플란트, 병원 신중히 선택해야 해요! | ||||
이전글 | 숙박업소가 화재 사각지대라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