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뉴스
카드뉴스
카드뉴스
오픈마켓 소비자 만족도, ‘배송 정확성 및 신속성’ 높고 ‘상품 다양성 및 우수성’ 낮아 | |||||
---|---|---|---|---|---|
등록일 | 2019-09-02 | 조회수 | 11913 | ||
# 오픈마켓 소비자 만족도, '배송 정확성·신속성' 높고↑ '상품 다양성·우수성' 낮아&darr
# 많은 소비자가 오픈마켓을 이용하고 있으나, 서비스를 객관적으로 비교할 수있는 정보는 부족 한국소비자원은 매출액 상위 6개 오픈마켓 사업자의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및 이용 실태를 조사 o 조사대상 : 오픈마켓* 서비스(6개 사업자**) 이용경험자 1,200명(업체별 200명 균등할당) * 다수의 판매자와 소비자가 온라인상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가상의 장터 ** 11번가, G마켓, 네이버스마트스토어(이하 네이버), 옥션, 인터파크, 쿠팡(가나다순) o 조사방법 : 온라인 설문조사(’19.5.3.∼5.29.). o 분석개요 : 만족도는 부문별 가중 평균 적용(5점 리커트 척도), 95% 신뢰수준에서 표본오차 ±2.83%p # 종합만족도(서비스 품질 만족도, 상품 특성 만족도, 호감도(가중치)를 반영한 평균 값) 쿠팡이 가장 높아요 3.72 종합만족도 평균 3.65점 쿠팡 3.72 >지마켓·네이버 3.66> 11번가·옥션 3.64> 인터파크 3.56 # 배송 정확성·신속성' 만족도 높고,↑ '상품 다양성· 우수성' 만족도 낮아요↓ 서비스 품질 만족도 쿠팡 3.71> 지마켓 3.65 >11번가·옥션 3.64 >네이버 3.63 호감도 쿠팡 3.72> 네이버 3.68> 지마켓 3.67 상품 특성 만족도 배송 정확성·신속성 평균 3.71 종합만족도 보다 높아요↑ 상품다양성·우수성 평균 3.42 만족도가 낮아요&darr # 오픈마켓 월평균 사용 금액은 ‘5만 원 이상 ~ 10만 원 미만’이 가장 많아요! 월평균 사용 금액 (n=1200) 5만원 미만 20.6% 5만~10만원 미만 33.8% 10만~15만원 미만 21.5% 15만~20만원 미만 11.8% 20만~25만원 미만 6.5% 25만원 이상 5.8% |
|||||
다음글 | LG전자 콘덴서 자동세척 의류건조기 무상수리 받으세요~ | ||||
이전글 | 추석 연휴 항공, 택배, 상품권 소비자 피해 주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