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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통신서비스 관련 통신요금 감면정책 안내 강화 등 고령소비자 보호 노력 필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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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 2019-02-27 | 조회수 | 11358 | ||
# 이동통신서비스 관련 통신요금 감면정책 안내 강화 등
고령소비자 보호 노력 필요 # 이동통신서비스 관련 피해접수 10명중 1명이 고령 소비자 최근 2년간(2017~2018) 이동통신 서비스 피해구제 접수현황(단위: %) 65세 이상: 10.2 40세~ 64세: 36.1 20세 ~ 39세: 43.4 20세 미만: 1.6 불명: 8.7 # 이동통신 3사의 실버요금제·일반 저가 요금제 간 차별점 미미 SK telecom·KT·LG U 플러스 실버 요금제(65세 이상 가입 가능한 요금제) VS 일반 저가요금제 SK telecom(T플랜 스몰)·KT(LTE 베이직)·LG U 플러스(LTE데이터33) 부가서비스를 제외한 통화·문자 및 데이터 제공량 등에 있어서는 차별점이 미미한 것으로 나타나 # 이동통신 3사 SK telecom·KT·LG U 플러스 대상 기초연금수급자 통신요금 감면 정책 안내 현황(2018년 7월부터 시행) 조사 결과, 3개사 모두 홈페이지에 해당 내용을 안내 기초연금수급자 요금감면 대상자는 만 65세 이상 고령자이기에, 홈페이지 안내사항이나 이용약관을 통해 해당 정책이 시행되고 있음을 인지하기 어려울 수 있어 √요금감면정책 안내자료 지속 개발 √계약 체결 전 관련 내용 설명 강화 등 통신사의 적극적인 안내와 홍보 노력 필요 # 소비자 주의사항 √계약서 작성 시 약정 조건, 요금제, 월 납부요금 등 계약의 내용을 꼼꼼히 확인하고, 계약서를 반드시 받아둡니다. *특히 단말기 대금이 무료라고 광고하는 경우, 월 납부금액에 이동통신 요금 외에 단말기 대금이 포함되지 않았는지 반드시 확인하세요! √계약해지 시 지불해야하는 위약금이 있는지 미리 확인합니다. √부가서비스에 관한 계약 내용을 계약 체결 전 확인하고, 불필요한 부가서비스는 신청 거부 의사를 밝힙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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