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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수기 렌탈서비스 만족도, 청호나이스(주)·코웨이(주)가 가장 높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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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 2017-02-14 | 조회수 | 23653 | ||||||||||||||||||||||||||||||||||||||
첨부파일 | |||||||||||||||||||||||||||||||||||||||||
이 자료는 즉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정수기 렌탈서비스 만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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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만족도 | 렌탈관리 및직원서비스* | 품질 및비용** | 서비스호감도 | ||
청호나이스(주) | 3.51 | 3.66 | 3.59 | 3.48 | |
코웨이(주) | 3.51 | 3.66 | 3.51 | 3.50 | |
SK매직(주) | 3.49 | 3.61 | 3.55 | 3.51 | |
쿠쿠전자(주) | 3.33 | 3.47 | 3.40 | 3.38 | |
평균 | 3.46 | 3.60 | 3.51 | 3.47 |
* 렌탈관리의 전문성, 신뢰성, 고객응대 등에 대한 평가
** 정수기 품질, 계약 및 렌탈비용, 정보제공 서비스에 대한 평가
한편, 정수기 렌탈서비스를 이용할 때 가장 중요한 점으로는 69.4%(833명)가 ‘위생·안전’을 꼽았으며, 다음으로 ‘제품 성능’ (18.7%, 225명), ‘렌탈비용’(6.7%, 80명) 순이었다.
또한 우려하는 사항으로는 ‘유해성분’ (57.8%, 693명)이 가장 많았고, ‘이물질(34.5%, 414명), ’전기료 등 기타‘(7.7%, 93명) 순으로 나타나, 소비자들이 정수기 안전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한국소비자원은 사업자 간담회를 통해 이번 조사결과를 공유하고, ‘품질 및 비용’ 만족도 제고와 위생·안전 전반에 걸친 서비스 품질 개선을 권고하였다.
사업자들은 소비자들이 계약할 때 내용을 명확히 알 수 있도록 안내를 충분히 하고, 중도해지 시 위약금 부과 관련 내부 직원들의 교육과 관리를 강화하여 소비자들이 위약금 등을 부당하게 지급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또한, 정수기 사업자협의체*를 통하여 지속적으로 서비스 및 품질 개선 대책을 마련하기로 하였다.
* 2016년 12월 한국소비자원이 청호나이스(주), 코웨이(주) 등 정수기 렌탈서비스를 제공하는 10개 업체와 합동으로 「정수기 사업자 자율안전규약」을 제정하여 정수기업체 전반의 위생관리 및 서비스를 개선하기로 함.
【 조사개요 】
o 조사대상 : 청호나이스(주), 코웨이(주), 쿠쿠전자(주), SK매직(주) (가나다 순)
* 동양매직 → SK매직(주) 변경(’16.11.)
o 설문조사 : 조사실시 전 최근 6개월 이상 정수기 렌탈서비스 이용자 1,200명(업체별 각 3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16.10.21.∼10.31.)
o 분석개요 : 5점 리커트 척도, 95% 신뢰수준에서 표본오차 ±2.8%p, 종합만족도는 부문별 가중평균 적용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피해발생 문의처
- 1372소비자상담센터 www.ccn.go.kr : 국번없이 1372
- 한국소비자원 www.kca.go.kr : 팩스 : 043-877-6767
- 소비자정보국 서비스비교팀
- 팀장 마미영 TEL. 043-880-5721 / 대리 이은경 TEL. 043-880-5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