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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 혜택서비스 소비자 만족도, 정보제공 부문 높고, 이용조건·이벤트 행사 부문은 낮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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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 2016-11-16 | 조회수 | 11101 | ||||||||||||||||||||||||||||||||||||||||||||||||||||||||||||||||||||||||||||||||||
첨부파일 | |||||||||||||||||||||||||||||||||||||||||||||||||||||||||||||||||||||||||||||||||||||
이 자료는 즉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혜택서비스 소비자 만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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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자별 신용카드 혜택서비스 소비자 만족도 ] (단위 : 점) | ||||||
업체명 | 종합 만족도 |
혜택 관련 정보제공 |
신용카드 혜택서비스 | 서비스 감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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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조건· 혜택의 적절성 |
이벤트 행사의 다양성·빈도 |
홈페이지·앱 ·콜센터 서비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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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 3.62 | 3.72 | 3.38 | 3.33 | 3.54 | 3.55 |
삼성카드 | 3.60 | 3.69 | 3.33 | 3.24 | 3.51 | 3.55 |
신한카드 | 3.59 | 3.66 | 3.31 | 3.13 | 3.54 | 3.55 |
하나카드 | 3.58 | 3.68 | 3.35 | 3.10 | 3.46 | 3.53 |
우리카드 | 3.55 | 3.63 | 3.26 | 3.00 | 3.47 | 3.53 |
KB국민카드 | 3.54 | 3.63 | 3.30 | 3.22 | 3.38 | 3.50 |
롯데카드 | 3.52 | 3.61 | 3.27 | 3.12 | 3.37 | 3.48 |
NH농협** | 3.49 | 3.60 | 3.23 | 2.94 | 3.30 | 3.48 |
평균 | 3.56 | 3.65 | 3.30 | 3.14 | 3.45 | 3.52 |
* 소비자가 서비스를 체험하면서 느낀 주관적 감정에 대한 평가로 긍·부정의 빈도 측정
** NH농협은 은행 겸영(兼營) 카드사임.
‘혜택’은 이용금액 할인, 포인트 적립, 무이자 할부 등을 포함함.
업계 전체 부문별 만족도를 살펴보면, 신용카드 사용에 따른 혜택 정보를 전달하는 과정을 평가한 ‘혜택 관련 정보제공’(3.65점)에 대한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이에 반해 신용카드 혜택서비스에 대한 평가인 ‘이벤트 행사의 다양성·빈도’(3.14점)와 ‘이용 조건·혜택의 적절성’(3.30점)에 대한 만족도는 낮게 나타났다.
업체별로는 현대카드의 경우 혜택을 받기 위한 세부 이용조건이나 혜택 한도 등을 평가한 ‘이용 조건·혜택의 적절성’(3.38점), '이벤트 행사의 다양성·빈도‘(3.33점) 등에서, 삼성카드는 소비자가 서비스를 체험하면서 느낀 주관적 감정에 대한 평가인 ’서비스 감정‘(3.55점)에서 만족도가 높은 편이었다. 신한카드는 ’홈페이지·앱·콜센터 서비스‘(3.54점) 등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 ‘혜택 관련 정보제공’ 및 ‘서비스 감정’에 대한 만족도는 업체별로 차이가 미미했다.
한국소비자원은 “신용카드 사용에 따른 혜택조건이 카드사별로 다른 만큼 신용카드를 선택하기 전 이를 꼼꼼히 따져보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피해발생 문의처
- 소비자상담센터 www.ccn.go.kr : 국번없이 1372
- 한국소비자원 www.kca.go.kr : 팩스 : 043-877-6767
- 소비자정보국 서비스비교팀
- 팀장 여춘엽 TEL. 043-880-5721 / 대리 이은경 TEL. 043-880-5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