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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렉트로룩스코리아㈜, 진공청소기 노즐 자발적 무상 교환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일렉트로룩스코리아㈜, 진공청소기 노즐 자발적 무상 교환
    등록일 2016-01-05 조회수 10590
    첨부파일

    일렉트로룩스코리아, 진공청소기 노즐 자발적 무상 교환

    - 사용 중 노즐 호스 찢어져 -

     

    이 자료는 즉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일렉트로룩스코리아는 자사가 판매하는 진공청소기 중 호스가 부착된 노즐을 사용하는 제품에서 사용 중 호스가 찢어지는 현상이 나타나 자발적으로 개선된 노즐로 무상 교환한다.1

    한국소비자원(원장 한견표)은 진공청소기를 구입하여 사용하던 중 노즐의 호스가 찢어진다는 사례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접수되어 조사를 실시하였다

     

    조사 결과, 해당제품은 사용 중 노즐이 접혔다 펼쳤다하는 작동을 반복하면서 노즐에 부착된 호스의 특정부위가 충격을 견디지 못하고 찢어지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한국소비자원은 일렉트로룩스코리아에 무상 교환 등의 시정조치를 요구하였고, 해당 업체는 이를 수용하여 20146월부터 판매한 3개 모델* 70,000여대의 제품에 대해 호스의 재질, 길이 등이 개선된 노즐로 자발적 무상 교환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 대상 모델명 : ZUF4202OR, ZUF4204REM, ZUF4206DEL

    한국소비자원은 해당 모델을 사용하는 경우 일렉트로룩스코리아 (1566-1238)로 연락해 무상 교환을 받도록 당부했다.

     

    한국소비자원 Korea Consumer Agency

    보 충
    취 재

    소비자안전국 안전감시팀 윤경천 팀 장 (☎043-880-5821)

                                          서정남 책임연구원 (☎043-880-5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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