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소비자뉴스

    보도자료

    소비자뉴스보도자료상세보기

    보도자료

    ㈜아이더(Eider) 등산화 웨빙(webbing)고리, 자발적 무상수리 실시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아이더(Eider) 등산화 웨빙(webbing)고리, 자발적 무상수리 실시
    등록일 2015-12-23 조회수 10491
    첨부파일

    ㈜아이더(Eider) 등산화 웨빙(webbing)고리, 자발적 무상수리 실시

    - 보행 중 아이젠 등 외부 노출물에 걸려 넘어져 -

     

    이 자료는 즉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1 ㈜아이더(Eider)가 자사 등산화(14 F/W 쿠푸, S/T:DUS14G32)대해 자발적으로 무상수리 조치를 실시한다.

    국소비자원(원장 한견표) 동 제품 사용 중 등산화 뒤꿈치 부위에 위치한 웨빙(webbing)고리*에 다른 쪽 신발의 아이젠(eisen)이 걸려 넘어지면서 부상을 입었다는 사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 (CISS)에 접수돼 조사를 실시하였다.

    * 웨빙(webbing)고리 : 튼튼한 직물로 된 띠로 등산화를 벗고 신을 때 손으로 잡을 수 있는 기능을 함.

    조사결과, 웨빙고리는 뒤꿈치 맨 위쪽에 위치해 있으며 가로로 넓게 벌어져 있어 보행 시 아이젠 등 외부 노출물에 걸려 넘어질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은 ㈜아이더(Eider)에 시정조치를 요구하였고, 해당 사업자는 수용하여 2014.2.27.~ 2015.4.7.까지 판매된 해당 등산화3,722족에 대하여 소비자 요청 시 웨빙고리를 무상으로 오무려서 재봉처리기로 하였다.

    한국소비자원은 해당제품을 사용 중인 소비자는 안전을 위해 사업자에게 연락(1644-7781)하여 신속히 조치 받을 것을 당부했다.

     

    한국소비자원 Korea Consumer Agency

    보 충
    취 재

    소비자안전국 안전감시팀 정진향 팀 장 (☎02-3460-3031)

                                            이수태 부 장 (☎02-3460-3033)

     

    다음글 2015 커피전문점 소비자만족도, 지난해 대비 업체별 순위 변동 커
    이전글 한국소비자원-국민안전처, 국민 생활안전 위해 손 잡는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