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소비자뉴스

    보도자료

    소비자뉴스보도자료상세보기

    보도자료

    ㈜레이디티디에프 클라우스 가죽 소파, 자발적 환급 또는 교환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레이디티디에프 클라우스 가죽 소파, 자발적 환급 또는 교환
    등록일 2015-08-24 조회수 8001
    첨부파일

    ㈜레이디티디에프 클라우스 가죽 소파, 자발적 환급 또는 교환

    - 밖으로 튀어나온 철심에 다칠 우려 있어 -

     

    이 자료는 즉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레이디티디에프가 철심이 튀어나오는 클라우스 4인용 가죽 소파를 자발적으로 환급·교환 또는 무상수리한다.

    국소비자원(www.kca.go.kr)은 동 제품 사용 중 튀어나온 철심에 발등을 긁히는 상해를 입었다는 사례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접수돼 조사를 실시하였다.

    1 조사결과, 해당 제품은 소파 밑에 철심을 설치하여 소파가 쳐지지 않도록 균형을 잡아주는 구조인데 일부 제품 철심 고정상태가 미흡하여 소파의 연결부분 가장자리에서 철심이 튀어나와 다칠 우려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은 ㈜레이디티디에프에 시정조치를 권고하였고, 해당 사업자는 이를 수용하여 2013. 12. ~ 2014. 4.에 판매된 제품 47개에 대하여 환급하거나 다른 모델로 교환 또는 수리를 실시하기로 하였다.

    한국소비자원은 해당 제품을 사용 중인 소비자는 안전을 위해 사업자에연락(032­572­5711)하여 신속히 조치 받을 것을 당부했다.

     

    한국소비자원 Korea Consumer Agency

    보 충
    취 재

    소비자안전국 안전감시팀 정진향 팀 장 (☎02-3460-3031)

                                            이수태 부 장 (☎02-3460-3033)

     

    다음글 11월 양파 가격, 다시 상승세로 돌아서
    이전글 보조배터리의 충전가능용량, 표시용량 대비 최대 69 % 수준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