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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파 이젠벅 등산화, 자발적 무상수리·교환 실시
    등록일 2015-04-13 조회수 10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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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파 이젠벅 등산화, 자발적 무상수리·교환 실시

    - 보행 중 등산화 고리에 반대쪽 신발끈이나 고리 걸려 넘어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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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파 이젠벅은 자사가 판매하는 경등산화「TERRA SHOCK(BAB7652, BAG7652)」에 대해 자발적으로 무상수리 또는 교환·환급 조치를 실시한다.

    국소비자원(www.kca.go.kr)은 동 제품을 사용 중 등산화 발목 부위에 위치한 고리에 반대쪽 신발끈이 걸려 넘어지면서 부상을 입었다는 제보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접수돼 조사를 실시하였다.1 

     조사결과, 등산화 고리는 등산화 맨 위쪽까지 끈을 연결하여 등산화와 발목을 단단하게 고정하는 기능을 하는데 고리 끝이 벌어진 개방형 구조로 되어 있어 보행 반대쪽 신발끈이 걸리거나 고리끼리 걸려 넘어질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나 한국소비자원은 ㈜네파 이젠벅에 시정조치를 권고하였다.

     ㈜네파 이젠벅에서는 한국소비자원의 권고를 수용하여 2014. 8. 8. ~ 2015. 1. 20.까지 판매된 87족에 대하여 고리 끝이 닫혀있는 폐쇄형 고리로 무상수리를 하거나 소비자가 수리를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동일가의 타제품으로 교환 또는 환급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또한, 향후 생산되는 제품은 폐쇄형 고리를 사용하고 고리끼리 접촉이 되지 않는 안전한 위치로 변경하기로 하였다.

     한국소비자원은 해당제품을 사용 중인 소비자는 안전을 위해 사업자에게 연락(02-3407-0189)하여 신속히 조치 받을 것을 당부했다.

     

    한국소비자원 Korea Consumer Agency

    보 충
    취 재

    소비자안전국 안전감시팀 정진향 팀 장 (☎ 02-3460-3031)

                                            이수태 부 장 (☎ 02-3460-3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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