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소비자뉴스

    보도자료

    소비자뉴스보도자료상세보기

    보도자료

    ㈜로이첸 세라믹 냄비 실리콘 안전 손잡이 무상 제공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로이첸 세라믹 냄비 실리콘 안전 손잡이 무상 제공
    등록일 2015-04-01 조회수 10652
    첨부파일

    (주)로이첸 세라믹 냄비 실리콘 안전 손잡이 무상 제공

    이 자료는 즉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진 ㈜로이첸은 자사가 판매하는 세라믹 냄비* 사용 시 손잡이에 의한 화상을 입을 우려가 있어 실리콘 안전 손잡이 2종을 자발적으로 무상 제공한다.

    * 세라믹 냄비(주물냄비) : 손잡이와 몸통이 같은 소재로 제작된 일체형 냄비로, 두께가 두꺼워 한번 가열하면 쉽게 식지 않음.

    한국소비자원(www.kca.go.kr)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로이첸의 ‘내추럴 세라믹 냄비’를 사용하던 중 냄비 손잡이를 맨손으로 잡아 화상을 입었다는 정보가 접수돼 조사를 실시하였다.

    조사 결과, 가열 후 쉽게 식지 않는 세라믹 냄비의 특성상 실리콘 손잡이나 오븐 장갑, 행주 등을 사용하지 않고 손잡이를 잡을 경우 화상의 우려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가정에는 맨손으로 손잡이를 잡을 수 있는 냄비도 많아 세라믹 냄비의 특징에 대해 인식이 부족한 청소년 혹은 남성 사용자들은 화상 위험에 더 쉽게 노출될 수 있다.

    또한, 해당 제품은 실리콘 손잡이를 제공하거나 별도의 구매 안내 없이 제품 박스 겉면에 실리콘 손잡이 사용 모습을 부착함에 따라 소비자들이 실리콘 손잡이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것으로 오인할 여지가 있고, 제품 외부 및 포장 겉면에 ‘화상 주의’ 표기도 없어 한국소비자원은 ㈜로이첸에 자발적 시정조치를 권고하였다.

    ㈜로이첸은 한국소비자원의 권고를 수용하여 제품 박스 외부에 스티커로 화상 주의 문구를 부착하고, 대형마트에서 ‘내추럴 세라믹 냄비’를 구입한 소비자들에게는 실리콘 안전 손잡이 2종을 무상 제공하기로 하였다.

    한국소비자원은 대형마트에서 해당 제품을 구입하여 사용 중인 소비자는 즉시 사업자 연락하여(☎02-406-0604) 안전 손잡이를 무상 제공받도록 당부했다.

    한국소비자원 Korea Consumer Agency

    보 충
    취 재

    소비자안전국 안전감시팀 정진향 팀 장(☎ 02-3460-3031)

                                          권정형 대 리(☎ 02-3460-3036)

     

    다음글 온라인으로 구입한 가구, 소비자불만 지속 증가
    이전글 대형마트 안전사고 10건 중 3건은 쇼핑카트 사고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