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소비자뉴스

    보도자료

    소비자뉴스보도자료상세보기

    보도자료

    복합쇼핑몰 만족도, ‘김포 롯데몰’이 가장 높아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복합쇼핑몰 만족도, ‘김포 롯데몰’이 가장 높아
    등록일 2015-03-04 조회수 13613
    첨부파일

    복합쇼핑몰 만족도, ‘김포 롯데몰’이 가장 높아

    ‘복합쇼핑몰’에 관한 가격·품질비교정보는 정부 3.0 달성 차원에서 ‘스마트컨슈머(www.smartconsumer.go.kr)’내 ‘일반비교’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임

    이 자료는 3월 5일(목) 조간부터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방송·인터넷 매체는 3월 4일 12시)

    최근 쇼핑과 문화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복합쇼핑몰이 각광을 받고 있다. 한국소비자원(www.kca.go.kr)은 소비자의 합리적 선택을 돕기 위해 수도권 소재 복합쇼핑몰 중 연면적 상위 4개 업체 대상으로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조사 결과, 조사 대상 업체에 대한 이용자들의 종합만족도 평균은 3.67점(5점 만점)으로 나타났다. 업체별로는 김포 롯데몰이 3.74점으로 가장 높았고, 영등포 타임스퀘어(3.72점), 구로 디큐브시티(3.70점), 용산 아이파크몰(3.51점) 순이었다.

     

    각 부문별 만족도를 살펴보면, ‘점포 구성 및 직원 서비스’ ‘이용편리성’ 부문에서는 김포 롯데몰이 각각 3.73점 3.88점으로 업체들 중 가장 높았으며, ‘서비스 체험’ 부문에서는 영등포 타임스퀘어가 3.68점으로 가장 높았다.

    1

     

    2

    한편 고객센터 만족도*의 경우, 조사 대상 업체 모두 온라인 상담에 대한 만족도(3.84점)가 전화상담 만족도(3.75점)보다 높게 나타났으며, 김포 롯데몰이 온라인상담 3.99점, 전화상담 3.91점으로 높았다.

    * 고객센터 만족도는 전체 조사대상자 1,000명 중 고객센터 이용경험이 있는 567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전화상담’만족도는 270명, ‘온라인상담’은 297명이 응답함.

     

     

    복합쇼핑몰을 이용하는 이유로는 가장 많은 소비자가 ‘한 곳에서 많은 것을 할 수 있어서(63.9%)를 꼽았다. 다음으로 ‘상품 종류가 다양해서’(43.9%), ‘대중교통이 편리해서’(35.2%), ‘동료ㆍ친구ㆍ가족 등의 권유로’(32.1%)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또한 복합쇼핑몰 방문 시 주로 이용하는 곳은 패션코너, 생활용품코너 등 쇼핑 공간이 52.9%였고, 음식점, 영화관, 휴식 공간 등 문화공간이라고 답변한 경우도 46.9%나 돼 소비자들이 쇼핑뿐만 아니라 문화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도 복합쇼핑몰을 자주 방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

     

    스마트컨슈머

    한국소비자원 Korea Consumer Agency

    보 충
    취 재

    시장조사국 서비스조사팀 장은경 팀 장 (☎043-880-5721)

                                         정화수 대 리 (☎043-880-5725)

     

     

    다음글 차량용 블랙박스 ‘무료장착’ 빙자한 얌체상술 주의!
    이전글 ㈜태양생활건강, 갈변현상 발생한「뮤직스타」자발적 회수 및 환급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