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소비자뉴스

    보도자료

    소비자뉴스보도자료상세보기

    보도자료

    ㈜태양생활건강, 갈변현상 발생한「뮤직스타」자발적 회수 및 환급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태양생활건강, 갈변현상 발생한「뮤직스타」자발적 회수 및 환급
    등록일 2015-03-02 조회수 10792
    첨부파일

    ㈜태양생활건강, 갈변현상 발생한「뮤직스타」자발적 회수 및 환급

    - 용기 틈새로 습기 스며들어 갈변현상 발생 -

    이 자료는 즉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주)태양생활건강에서 판매하는 비타민 캔디류「뮤직스타(뽀롱뽀롱 뽀로로)」(제조원 : (주)아오스) 일부 제품에서 유통기한 이내임에도 갈변현상*이 나타나 자발적인 회수환급 조치를 실시한다.

    * ‘갈변(褐變)’은 식품이 조리·가공·보관되는 과정에서 색깔이 갈색으로 변하는 현상임.

     

    한국소비자원(www.kca.go.kr)은 동 제품을 구입하여 섭취하던 중 내용물에 정상 제품과 달리 갈변 현상이 생겼다는 제보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접수돼 조사를 실시하였다.

    1

    조사결과, 2014년에 생산된 일부 로트(lot)* 제품이 뚜껑과 본체 케이스 틈새로 유통과정 중 습기가 스며들어 갈변현상이 발생된 것으로 확인돼 (주)태양생활건강 자발적 시정조치를 권고하였다.

    * 제품의 품질을 관리하기 위해 동일 원료·공정에서생산되는 그룹을 나타내는 번호, 1회에 생산되는 특정수의 제품 단위

     

     

    (주)태양생활건강에서는 한국소비자원의 권고를 수용하여 유통기한이 ‘2016. 6. 4.’까지 동일 로트 제품 총 11,200개를 회수 조치하고, 소비자가 이미 구입한 제품에 대해서도 갈변이 확인된 경우 교환 및 환급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또한, 용기 뚜껑을 현재 보다 밀폐가 잘 되도록 잠금장치가 있는 뚜껑으로 개선하고 용기 안에 들어있는 습기 제거용 실리카겔을 현재 보다 더 큰 용량으로 교체하기로 하였다.

    한국소비자원은 해당 제품을 보관·섭취 중인 소비자는 제품에 갈변현상이 있는지를 확인한 후 즉시 사업자에게 연락하여(031-964-0085) 환급받도록 당부했다.

    한국소비자원 Korea Consumer Agency

    보 충
    취 재

    소비자안전국 안전감시팀 정진향 팀 장 (☎02-3460-3031)

                                        김규선 책임연구원 (☎02-3460-3034)

     

     

    다음글 복합쇼핑몰 만족도, ‘김포 롯데몰’이 가장 높아
    이전글 대학 강의실 방문 인터넷강의 판매 피해 급증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