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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4년 1월 소비자상담 동향
    등록일 2014-03-10 조회수 137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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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4년 1월 소비자상담 동향

    - 노트북컴퓨터, 여성용내의류 등의 물품과 교육·여가 및 의료서비스 관련 상담 증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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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4년 1월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은 총 76,109건으로 전월 대비 1.4%(1,066건) 증가함.

    품목별로는 노트북컴퓨터(48.4%), 여성용내의류(40.4%)일반강습(34.3%), 콘도회원권(31.1%), 스포츠시설이용(25.4%), 피부과(25.3%) 등의 상담이 전월 에 비해 큰 폭으로 증가함.

    ※ 1372소비자상담센터(www.1372.go.kr) :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10개 소비자단체, 16개 광역시도 지방자치단체, 한국소비자원이 참여하는 전국 단위의 통합 상담처리시스템 

    월별 소비자상담 현황 도표. 자세한 내용은 다음 참조 

     

    한국소비자원 Korea Consumer Agency    보 충
       취 재
    피해구제국 1372운영팀 이선화 팀   장 (☎3460-3131)
    피해구제국 1372운영팀 전예은 직   원 (☎3460-3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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