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월 소비자상담 동향
- 노트북컴퓨터, 여성용내의류 등의 물품과 교육·여가 및 의료서비스 관련 상담 증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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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1월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은 총 76,109건으로 전월 대비 1.4%(1,066건) 증가함.
품목별로는 노트북컴퓨터(48.4%), 여성용내의류(40.4%)와 일반강습(34.3%), 콘도회원권(31.1%), 스포츠시설이용(25.4%), 피부과(25.3%) 등의 상담이 전월 에 비해 큰 폭으로 증가함.
- 월별 소비자상담 현황
- 2013년 1월 : 상담건수 75,781건 / 전월대비 증감율 19.5%
- 2013년 2월 : 상담건수 61,096건 / 전월대비 증감율 -19.4%
- 2013년 3월 : 상담건수 67,229건 / 전월대비 증감율 10.0%
- 2013년 4월 : 상담건수 70,978건 / 전월대비 증감율 5.6%
- 2013년 5월 : 상담건수 71,309건 / 전월대비 증감율 0.5%
- 2013년 6월 : 상담건수 65,770건 / 전월대비 증감율 -7.8%
- 2013년 7월 : 상담건수 81,014건 / 전월대비 증감율 23.2%
- 2013년 8월 : 상담건수 73,022건 / 전월대비 증감율 -9.9%
- 2013년 9월 : 상담건수 59,935건 / 전월대비 증감율 -17.9%
- 2013년 10월 : 상담건수 71,040건 / 전월대비 증감율 18.5%
- 2013년 11월 : 상담건수 74,318건 / 전월대비 증감율 4.6%
- 2013년 12월 : 상담건수 75,043건 / 전월대비 증감율 1.0%
- 2014년 1월 : 상담건수 76,109건 / 전월대비 증감율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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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 충
취 재 |
피해구제국 1372운영팀 이선화 팀 장 (☎3460-3131) |
피해구제국 1372운영팀 전예은 직 원 (☎3460-32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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