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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 세트상품 판매가격 유통업태별로 최대 1.6배 차이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설 세트상품 판매가격 유통업태별로 최대 1.6배 차이
    등록일 2014-01-28 조회수 10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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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 세트상품 판매가격 유통업태별로 최대 1.6배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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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 명절세트 판매가격이 유통업태에 따라 최대 1.6배 가량 차이가 있어 구매 시 신중한 가격비교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www,kca,go,kr)이 25개 설 명절세트 상품의 3개 유통업태* 가격을 비교한 결과, 같은 구성품으로 이루어진 동일 세트의 판매가격이 백화점과 대형마트 간에는 평균 6.4%, 최대 32.7%까지 차이가 있었고 인터넷 오픈마켓을 포함한 가격비교 시에는 평균 25.5%, 최대 55.5%의 차이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 3개 유통업태 : 백화점, 대형마트, 오픈마켓  

    유통업태별로 비교할 때는 ▲인터넷 오픈마켓(11번가, G마켓, 옥션)의 상품가격이 가장 저렴했고, ▲백화점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대체로 대형마트 판매 상품보다 비싸게 판매되고 있었으나, 일부 품목은 대형마트가 더 비싼 경우도 있었다.

    【가공식품 가격차 예시】

    동원 F&B 리챔 6호 : 백화점에서는 평균 32,500원에 판매, 오픈마켓(3개사 최저가 평균)은 20,900원으로 11,600원 저렴

    가공식품 가격차 예시표. 자세한 내용은 다음 참조 

    【이미용품 가격차 예시】

    아모레퍼시픽 종합 8호 : 백화점에서는 평균 39,900원에 판매, 오픈마켓(3개사 최저가 평균) 25,800원으로 14,100원 저렴

     이미용품 가격차 예시표. 자세한 내용은 다음 참조. 

    【주류 가격차 예시】

       ㅇ 시바스리갈 18년산 : 백화점에서는 평균 148,571원에 판매, 대형마트에서 평균 126,000원으로 22,571원 저렴하게 판매

     주류 가격차 예시표. 자세한 내용은 다음 참조 

     지난 해 가격비교 결과와 비교했을 때 금년에는 백화점과 대형마트의 오프라인 매장 간 격차는 더 벌어진 반면, 인터넷 오픈마켓을 포함한 온·오프라인 최대 가격차는 줄어들었다.

    연도별 백화점.대형마트 간 가격차, 백화점.대형마트.오픈마켓 간 가격차 표. 자세한 내용은 다음 참조. 

    한국소비자원은 각 판매점 별로 10+1, 5+1, 3+1, 신용카드 할인, 쿠폰 할인 등의 다양한 할인수단이 있으므로 이에 대한 꼼꼼한 비교도 잊지 말 것을 덧붙였다.

     조사개요. 자세한 내용은 다음 참조. 

      ※ 첨부: 보도자료(설 세트상품 판매가격 유통업태별로 최대 1.6배 차이) 1부. 끝.
     

    한국소비자원 Korea Consumer Agency 보 충
    취 재
    시장조사국 서비스조사팀 팀   장 장은경 (☎3460-3471)
    시장조사국 서비스조사팀 차   장 마미영 (☎3460-34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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