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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소비자원, 베트남 경쟁관리청과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13-11-20 조회수 10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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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소비자원, 베트남 경쟁관리청과 업무협약 체결

    - 소비자정책 활성화 지원을 위한 다양한 행사 개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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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소비자원(www.kca.go.kr)은 지난 11월 19일 베트남 경쟁관리청(VCA)에서 베트남 소비자정책 활성화 지원을 위해 베트남 경쟁관리청,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다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한국소비자원은 우리나라의 선진화된 소비자보호 시스템과 노하우를 베트남에 전수하는 등 양 기관간 소비자보호 사업에 대한 교류ㆍ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 베트남 경쟁관리청은 베트남 소비자업무를 총괄하는 정부기관임.

    업무협약 체결을 기념해 한국소비자원은 생활가전제품 무상점검 서비스 등 다양한 행사를 하노이에서 개최했으며, 베트남 경쟁관리청에서는 국민들의 소비자 권리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이 날을 “소비자의 날(Consumer Day)” 행사로 진행했다.


     
     <MOU 체결 사진>


    무상점검 서비스는 한국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OCAP)의 후원 하에 삼성 및 LG 현지법인의 참여로 하노이 중심가에서 실시되었다. 베트남 경쟁관리청장 등 베트남 정ㆍ관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어 베트남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얻었으며 베트남에 진출한 우리나라 기업들의 이미지 제고에도 기여했다.

     
    <무상점검 서비스 행사 사진>


    또한 한국소비자원은 베트남 경쟁관리청과 공동으로 11월 20일부터 이틀동안 소비자 보호를 주제로 ‘정책 수립’, ‘안전 확보’, ‘정보 확산’, ‘불만 처리’ 등 한국과 베트남 양국의 주요 소비자정책에 대한 홍보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 밖에도 현지 사회복지시설을 방문, 봉사활동과 함께 한국소비자원 임직원이 모은 성금을 전달했으며 베트남 소비자단체협회(VINASTAS)를 찾아 소비자업무 전반에 대한 의견도 교환할 예정이다.
     
     <소비자정책 홍보 세미나 사진>

    <사회복지시설 방문 봉사활동 사진>


    한국소비자원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우리나라의 선진화된 소비자보호 시스템을 필요로 하는 다른 국가를 지원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에서 운영하는 공적개발원조 프로그램을 통해 베트남 소비자정책 활성화 지원을 위한 프로젝트 “KOICA 베트남 소비자보호 정책 프로그램”을 올해부터 2015년까지 추진하게 된다.





    ※ 첨부: 보도자료(한국소비자원, 베트남 경쟁관리청과 업무협약 체결)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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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취 재
    대외협력실 국제협력팀 박현주 팀 장 (☎3460-3441)
    대외협력실 국제협력팀 김기언 조사관 (☎3460-3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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