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국소비자원은 ‘미백 기능성 화장품(에센스) 품질 비교정보’와 관련해
① 유형이 달라 가격 비교 형평성이 맞지 않음, ② 용량이 크게 다른 제품을 단순 비교하는 것은 공정하지 않음, ③ 단순히 미백 기능성 고시 성분의 함유량 만으로 용량 대비 가격을 측정하는 방식은 명백하게 무리가 있다는 ‘네이처리퍼블릭’의 주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 다 음 -
① ‘네이처리퍼블릭’의 제품인 ‘더 퍼스트 넘버원 에센스’는 제품명에 에센스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② 시험 대상 제품은 1.2~3.8배 까지 용량 차이가 있어 객관적인 가격비교를 위해 10ml(g) 당 가격으로 비교하였으며, 용량이 상이한 제품에 대한 가격비교는 단위 용량당 비교하는 것이 일반적인 비교 방식입니다.
③ ‘네이처리퍼블릭’이 해당 제품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공식적으로 인증을 받은 효능은 미백기능성 뿐이며 업체에서 주장하는 피부유연 효과 등은 현재 객관적인 시험 및 평가 방법이 없습니다.
2. 마지막으로 한국소비자원은 시험결과 발표에 앞서, 사업자간담회 등을 통해 충분한 소명절차를 거치고 있으며, 공정한 평가를 위해 학계· 연구기관· 소비자 단체 등으로 구성된 전문가위원회에서 시험결과를 검증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첨부: 해명자료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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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 충
취 재 |
시험분석국 화학섬유팀 김동필 팀장 (☎3460-3031) |
시험분석국 화학섬유팀 남현주 차장 (☎3460-303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