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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한국소비자보호원(원장 : 許 陞)은 사이버 공간의 소비자피해의 사전 예방 및 합리적인 전자상거래 환경 조성에 기여하기 위하여 eConsumer site를 오픈했다.
『URL : http://www.eConsumer.or.kr』
o 전자상거래 소비자보호의 Hub site를 지향하는 eConsumer site는 전자상거래 소비자 보호와 관련한 정보제공, 교육, 시장감시, 조사·연구, 국제협력 업무 등의 종합적 결과를 On-line상에 구현하며 이용 대상을 소비자뿐 아니라 사업자, 소비자문제 전문가, 관련 정부기관 등으로 정하고 이들을 위한 전자상거래 소비자 문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
□ 주요 컨텐츠
O 정보자료실
- 전자상거래 국내·외 최신 동향 및 이슈가 되고 있는 정보
- 관련 법령·제도 및 도서·논문 정보, 유용한 사이트, 통계 자료 등
O 전자상거래 소비자보호시책 수립을 위한 사이버소비자센터 생산물의 종합 제공
- eConsumer Report, 각종 연구 보고서 등
O 사업자·소비자 대상 전자상거래 관련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 전자상거래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추진
* 소비자보호원이 전자거래기본법에 의거 00. 8 전자상거래지원센터로 지정되어 소비자와 사업자를 대상으로 전자상거래에 관한 교육을 실시
O 모니터
- 시장감시를 위한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고 모니터의 감시 활동을 접수함으로서 전자상거래 사업자의 부당 거래행위를 상시적으로 감시
O 포럼 운영
- 전자상거래 소비자 문제의 전문가 등의 커뮤니티를 구성하여 대외 협력 강화, 정보 공유에 의한 시너지 효과 및 최신정보의 신속한 제공
□ 사이트 맵(Site map) : 탑 메뉴 11개 및 서브 메뉴로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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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이버소비자센터소개 |
알림마당 |
전자상거래란 |
소비자불만상담 |
교육마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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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타업무소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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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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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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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타의작업성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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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구.조사보고서 - 업무자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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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 개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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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과규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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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편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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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피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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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피해유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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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주의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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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의 의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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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피해Q&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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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만.피해신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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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업체 상담창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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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신고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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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교육자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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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거래지원센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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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C소비자교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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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자료실 |
토론설문 |
관련기관 |
English |
Foru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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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관련법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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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책.제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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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onsumer New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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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onsumer Repor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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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동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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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동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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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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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논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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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비즈니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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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쇼핑몰 명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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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사이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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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자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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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 관련기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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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단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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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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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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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국소비자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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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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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C Introduc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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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onsumer New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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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onsumer Repor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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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럼소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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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소비자연구 포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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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소비자법포럼 |
| Monito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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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동보고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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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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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 충 취 재 |
사이버소비자센터 사이버거래조사팀 팀장 손 성 락(☎3460-34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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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장 장 은 경(☎3460-34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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