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

한국소비자원 이슈

NEWS01

2019 시무식 개최

한국소비자원은 지난 1월 2일 충북 본원 1층 대강당에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시무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무식은 모든 임직원이 포용적 소비자 복지 실현을 위한 다짐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올해는 사회 전반적으로 소비자안전에 대한 요구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이에 따라 소비자안전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새로운 사업과제 발굴을 통해 소비자 권익을 적극 증진시킬 방침이다. 한국소비자원은 "지속적인 신기술 개발 등을 통해 외부환경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것"이라며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NEWS02

한국소비자원, 2019년 동계 소비자교육 교사연수 실시

한국소비자원은 2019년 1월 9~11일(1기), 1월 16~18일(2기) 총 두 차례에 걸쳐 한국소비자원 서울지원에서 2019년 동계 소비자교육 교사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교사연수는 소비자교육에 관심이 있는 교사 및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미래의 소비주체인 청소년소비자 역량강화 및 학교 소비자교육 활성화를 목적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경제·사회적 환경변화를 반영해 실제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2019년 청소년 소비트렌드」, 「빅데이터로 본 소비자피해 분석」, 「사회적경제와 소비자의 역할」등의 교과목을 편성하여 연수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연수기간 중 교육생에게 일회용품 대신 개인 머그컵을 제공하여 친환경 소비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했다.

한국소비자원은 “미래주역인 청소년 소비자의 올바른 소비습관 함양 및 건전한 소비자 양성을 목적으로 '소비자교육 교사연수'를 1997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교 소비자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교사 대상의 연수를 확대하고 수요자 중심, 사례중심의 컨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NEWS03

2018 하반기 채용 신입직원 교육 실시

한국소비자원은 지난해 12월 31일 2018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채용했다. 이번 선발된 27기 신입직원들은 ▲일반직 12명 ▲시험연구직 1명 등 총 13명으로, 지난 1월 2일부터 3일간 합숙교육에 참가하였다. 신입직원들은 "합숙교육을 통해 한국소비자원의 인재상인 봉사, 전문, 열정, 책임의 가치를 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후 신입직원들은 본원에서 1월 7일부터 2주간 기관 및 사업의 이해 등을 주제로 한 교육에 참여해 신입직원의 기본 소양을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