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CCM 기업탐방

제주여행의 시작!
당신의 여행이 안전하고 행복하도록
제주엔젤렌트카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인기 여행지 중 하나인 제주도. 제주엔젤렌트카는 제주를 찾는 사람들이 보다 안전하고 행복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주도에 본사를 둔 업체로는 최초로 2020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한 제주엔젤렌트카의 고객중심경영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 제도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해서 개선하고 있는지 심사하는 인증제도.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법정인증제도로, 유효기간은 2년임.

CCM 01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통한
제주 여행정보 제공

제주엔젤카는 제주도를 근간으로 렌터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제주를 찾는 고객들의 여행이 더 행복해지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온라인 접근성이 좋은 소셜미디어(SNS) 채널을 통해 여행객들에게 자사가 보유한 차량정보는 물론, 제주의 다채로운 모습을 모아 소개하고 있습니다. 특히 여행전문 인스타그램인 ‘제주엔젤트래블’ 채널과 ‘엔젤맛있지도’를 동시에 운영하며, 신상카페·오름·바다·캠핑존·맛집 등 고객 관심사가 높은 콘텐츠를 선별하여 제작,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제주엔젤카를 선택한 고객들이 여행 중 다양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도록 제주엔젤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휴를 맺은 엔젤키 할인존(현지 맛집, 카페 등 80여 개)에 제주엔젤키 자동차 키를 들고 가면 10%에서 45%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엔젤키 할인존은 고객들의 여행비용 부담을 덜고, 지역 내 중소상인과 상생하며 성장하자는 의미를 담아 운영되고 있습니다.

제주여행 전문 인스타그램 운영

엔젤키 할인존&월간맛있지도 배포

CCM 02

고객서비스 개선을 위한
‘고객만족도 조사’ 운영

제주엔젤카는 지금보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여행을 마친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조사항목으로는 차량 상태·서비스·친절도·이벤트 품목등을 꼽을 수 있는데요. 조사결과는 매일 임직원에게 공유됩니다. 임직원들은 매월 부서별 회의를 거쳐 적합한 개선방안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죠. 일례로 2021년에는 서비스 교육 강화, 약 90대 신차 입고, 셔틀버스 운영시간 등이 변경되었고, 2022년에는 여행지도 무료 배포와 대대적인 여행지원금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는데요. 이처럼 제주엔젤카는 고객의 입장을 먼저 생각하고, 언제라도 다시 찾고 싶은 렌터카 회사가 되기 위해 매일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회의

고객서비스 개선 교육

CCM 03

체계적인 차량 관리와
신차 적극 입고

제주엔젤카는 고객의 안전을 사수하기 위해 체계적인 렌터카 관리 프로세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문지식을 가진 자체 정비팀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당 팀은 모든 차량을 꼼꼼히 체크하며 관리합니다. 또한 주기적으로 오래된 차량은 매각하고 시즌별 신차 입고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신차 입고의 경우, 고객만족도 조사 데이터를 참고하여 고객의 편의와 니즈에 충족할 수 있는 높은 옵션의 렌터카를 적극 입고하고 있습니다.

자체 정비팀 보유

주기적인 신차 입고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ISSN 2671-4590

(27738)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용두로 54 충북혁신도시

  • 전화 : 043-880-5500
  • 팩스 : 043-877-6767
  • 소비자상담 : 1372(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상담센터)
  • 등록번호 : 음성, 라00006 (변경일:2021.8.18.)
  • 발행인 : 소비자원 장덕진
  • 편집인 : 장덕진

COPYRIGHT©2022 KOREA CONSUMER AGENCY,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