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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M 기업탐방

여행을 가볍게 즐기세요!
준비는 저희가 할게요
(주)노랑풍선

여기 ‘여행을 가볍게’ 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언제든 가볍게 떠날 수 있는 여행을 제안하는 여행사가 있습니다. (주)노랑풍선이 그 주인공인데요. 소비자중심경영(CCM) 5회 인증,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관광여행 부분 9회 연속 대상까지 수상한 그들의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 제도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해서 개선하고 있는지 심사하는 인증제도.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법정인증제도로, 유효기간은 2년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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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플랫폼 통해 여행 상품 및
참여형 서비스 제공

노랑풍선은 고객들이 한 공간에서 다양한 여행 상품을 확인하고 예약과 결제까지 한 번에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21년 6월 온라인 플랫폼을 오픈했습니다. 또한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고객의 구매정보, 검색이력, 소비패턴까지 다양한 고객 분석을 통해 맞춤형 추천 상품과 혜택을 제공하여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늘어나는 가치 소비 트렌드에 따라 소규모 그룹, 프리미엄, 자유 일정이 포함된 패키지 상품 등의 테마 상품과 기획전을 제공하며 고객에게 보다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고객들이 플랫폼에서 ‘여행플래너’ 메뉴를 사용하여 상품을 직접 만들고(DIY) 이를 다른 고객에게 공유하는 등 고객 참여형 플랫폼으로 도약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플랫폼 사용 TIP

영상으로 만나는 노랑풍선 자유여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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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의견을 반영한 여행상품 개발

노랑풍선은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하고자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CCM 스토리 캠페인을 마련하여 진행하고 있는데요. 고객이 주신 소중한 의견을 실제 상품에 반영하여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사례를 발굴하는 등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만들고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처럼 노랑풍선 임직원들은 모두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상품 품질을 개선하고, 고객이 다시 찾는 여행사가 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CCM 스토리 캠페인

고객 의견을 반영한 상품개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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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도심을 한 눈에! 노랑풍선시티버스 운영

노랑풍선은 고객에게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여행사 최초로 시티투어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행객들은 최신식 오픈형 2층 버스를 타고 청와대가 포함된 전통문화코스, 한강잠실코스, 야간운행코스 등 서울의 아름다운 스팟을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는데요. 최근에는 호텔과 결합한 호캉스 상품을 론칭하는 등 트렌드에 맞는 이색 상품 개발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픈형 2층 시티투어버스

투어버스 노선(전통문화, 한강잠실, 야간운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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