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CCM 기업탐방

잠이 보약입니다!
건강한 수면문화 만드는
‘이브자리’

매트리스, 베개, 이불 등을 제조·판매하는 침구 전문 브랜드 이브자리. 1976년 설립 이후 고품질, 고기능성 제품 생산을 하며 한국산업 브랜드파워(K-BPI) 홈패션 부문 9년 연속 1위 달성, 2016년부터 현재까지 6년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유지하는 등 고객감동을 실현해오고 있는데요. 소비자시대 6월호에서는 아름답고 건강한 수면문화를 만들고 있는 이브자리의 이야기를 만나봅니다.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 제도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해서 개선하고 있는지 심사하는 인증제도.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법정인증제도로, 유효기간은 2년임.

CCM 01

협력업체 발전이 곧 경쟁력!
동반성장·상생 프로그램 지원

이브자리는 한실예단, 침대세트까지 다채로운 침구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여느 업계가 그러하듯, 고객감동 실현의 바탕에는 질 높은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협력업체들의 노력이 있기 마련인데요. 이브자리는 협력업체와의 상생, 동반성장을 위해 동기부여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일례로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앉아서 보내는 파트너들의 건강을 고려해 등산대회, 미니올림픽 개최 등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또한 생산자들의 작업의식을 고취시키고자 기능장 선발대회도 개최하고 있습니다.

협력업체 동기부여 프로그램
기능장 선발대회
기능장 선발대회

CCM 02

ESG경영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완수!

이브자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지구환경을 살리기 위한 노력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2014년 서울시와 산림탄소상쇄사업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산림탄소상쇄사업 1호 기업으로 선정된 이후 8년여간 도시 숲을 조성해왔는데요. 경기도 양평군 소재 임야 7만평에 묘목을 식재하는 등 산림탄소흡수량을 늘리는 활동도 꾸준히 펼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개발하여 지속가능한 소비문화를 조성하고 확산하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최근 선보인 침구세트 ‘트렌비’, ‘아이리스’ 제품은 너도밤나무와 인견 등 천연소재를 무공해 공정으로 뽑아낸 섬유를 사용하여 땀 흡수성과 통기성이 뛰어나 몸에 달라붙지 않는 장점이 있는데요. 또한 편백나무 등 진드기가 기피하는 천연물질을 가공하여 개발한 천연소재 원단 ‘케어택스’는 집먼지 진드기를 원천 차단하는 기능을 포함하여 알러지가 있는 고객들에게 건강한 숙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브자리는 이러한 활동을 인정받아 16년 연속 ‘그린스타(GREEN-STAR) 인증’ 친환경 상품 침구 부문 1위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한강 탄소상쇄숲 조성 캠페인

집먼지진드기 원천차단 ‘케어택스(CARE-TAX)’

CCM 03

고객들의 숙면을 위한 맞춤 솔루션 제공

불면증,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등 최근 수면장애를 앓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요. 이브자리는 고객들에게 보다 편안한 잠자리 환경을 제공하고자, 사내 수면 전문교육 및 자격 제도를 도입해 수면 전문 컨설턴트인 슬립코디네이터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슬립코디네이터는 고객의 수면환경 및 체형을 분석하여 145종에 달하는 수면상품 중 개인에게 최적화된 상품을 추천하는데요. 지난해(‘21년) 기준 282명의 코디네이터가 218개의 점포에서 수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면환경 분석을 통한 상품 추천 서비스

“그 동안 고객 여러분이 보내주신 사랑과 응원을 발판삼아
더 많은 이들이 건강한 수면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수면브랜드 이브자리의 1순위는 언제나 소비자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ISSN 2671-4590

(27738)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용두로 54 충북혁신도시

  • 전화 : 043-880-5500
  • 팩스 : 043-877-6767
  • 소비자상담 : 1372(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상담센터)
  • 등록번호 : 음성, 라00006 (변경일:2021.8.18.)
  • 발행인 : 소비자원 장덕진
  • 편집인 : 장덕진

COPYRIGHT©2022 KOREA CONSUMER AGENCY,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