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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M 기업탐방

50년 무병장수!
지역민과 상생하는 ‘경남에너지(주)’

가정은 물론 산업시설까지, 일상 곳곳에 사용되는 도시가스. 경남지역 9개 시·군에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에너지 기업이 있습니다.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이한 경남에너지인데요. 2012년 도시가스 업계 최초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이후 5회 연속 재인증, 2021년 CCM 우수인증기업 대통령 표창까지 수상한 그들의 소신 있는 이야기를 지금 만나봅니다.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 제도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해서 개선하고 있는지 심사하는 인증제도.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법정인증제도로, 유효기간은 2년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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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통제실 24시간 연중무휴 운영!

경남에너지는 경남지역 5개시 4개군 87만 소비자의 안전한 도시가스 사용을 위해 중앙통제실을 24시간 연중무휴 운영하고 있습니다. 중앙통제실에서는 공급권역에서 일어나는 위험작업현황, 가스공급현황, 굴착공사 등 작업 진행사항을 매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는 일을 하는데요. 가스누출, 가스폭발 등 긴급사고 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통합지휘통제시스템(ACOM)을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매년 비상상황 발생에 대비하여 전사직원이 비상소집훈련을 하는 등 소비자 안전사고를 최우선으로 예방하고 있습니다.

경남에너지(주) 도시가스 공급권역

통합지휘통제시스템(ACOM)

▲ 2021년 가스공급시설 중대재해 대비 합동 비상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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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는 ARS부터 SNS까지, 다채로운 소통채널 운영

경남에너지는 소비자가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궁금한 점을 문의할 수 있도록 ‘보이는 ARS’와 ‘채팅상담’ 서비스를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소비자의 서비스 생애주기에 맞는 다양하고 알찬 정보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또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 카카오톡 총 5개 SNS 공식계정을 개설하여 운영하는 등 지금 이 순간에도 소비자와 활발히 소통하고 있습니다.

▲ 가스 안전검검 안내 온라인 콘텐츠

보일러 동파 방지 꿀팁 콘텐츠

보이는 ARS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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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사회 환원 활동으로 ‘상생’과 ‘동행’ 가치 확산

향토기업인 경남에너지는 지역사회의 균형 있는 발전과 사회적 기업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임직원 100%가 기부활동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약 10년간 ‘재가 장애인 여가활동 지원’, ‘아름다운가게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도 참여한 바 있는데요. 최근에는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었던 ‘정인이 사건’을 비롯해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의 안타까운 사고가 다시는 되풀이되지 않도록, 2021년 3월부터 현재까지 약 776세대의 가정 어린이집에 ‘CO 경보기’를 설치하였으며,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재난 취약계층을 위해 성금 1억 원을 기탁하였습니다.

아름다운 가게 지원사업

코로나19 취약계층 성금 기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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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고객 만족은 내부직원 만족으로부터!

경남에너지는 전사 직원의 소비자중심경영활성화를 위해 내부직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포상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년 ‘예방안전상’, ‘총력영업상’, ‘고객감동상’ 등 세 가지 부문에서 소비자중심경영에 앞장선 우수직원을 선정하여 표창장과 100만 원 상당의 복지 포인트를 수여하는데요. 또한, 내부직원들의 다양한 가스안전 아이디어를 공모, 심사하여 선정된 우수사례는 포상과 함께 업무에 적극 개선 및 반영하고 있습니다.

“50년간 지역민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생각해 온 경남에너지(주),
앞으로도 소비자의 입장에서 도시가스를 원만히 공급하고
보다 안전히 사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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