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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시대

February/20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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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테스트

다회용 키친타월 14종 비교,
흡수성·내구성 등 품질 차이 있어

주방 청소 시 없어서는 안 될 생활용품 행주. 싱크대에 튄 물기를 닦아내기에 안성맞춤이지만 청결을 위해서는 사용 후 삶아서 보관해야 하는데요. 이런 번거로움을 덜고자 최근에는 간편히 빨아서 쓰고 쉽게 교체할 수 있는 다회용 키친타월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들이 보다 합리적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시중에
유통 중인 다회용 키친타월 14개 제품을 시험·평가했습니다.

소비이슈 팩트체크

미백 기능성화장품,
SNS 과장광고 주의

실외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이후 외모에 대한 관심이 다시금 높아지면서, SNS 광고를 보고 미백 기능성화장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일부 제품들이 식약처의 심사를 받지 않은 기능성 원료와 효능을 함께 광고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2월호 소비이슈 팩트체크에서는 SNS에서 광고하는 미백 기능성화장품의 안전성 및 구매 시 유의해야할 점에 대해 알아봅니다.

소소한 팁

#노후 소비생활 인식
#중고차거래앱
#겨울 스포츠 안전사고

소비자시대 웹진 2월호 소소한 팁에서는 초고령 사회에서의 소비 가치, 중고차거래 앱 만족도, 겨울철 스포츠 안전수칙에 대해 알아봅니다. 꼼꼼하게 읽어보고 일상에서 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소비자 각양각썰

개인거래중개 플랫폼으로 구매한 옷
받아보니 하자가 있다면?!

친환경, 탄소중립 등 ESG 가치 구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C2C플랫폼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C2C플랫폼이란 소비자와 소비자를 잇는, 쉽게 말해 개인 간 거래를 돕는 중개서비스를 총칭하는 말입니다. 2월호 소비자 각양각썰에는 이러한 C2C플랫폼 중에서도, 물품을 검수하면서 관련 수수료를 받는 C2C플랫폼에서 티셔츠를 구매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에피소드를 소개해드립니다. 소비자는 과연 어떤 문제에 부딪쳤고, 또 어떻게 사건이 해결되었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기업의 탄소중립실천

질 높은 우유로
세상을 건강하게 서울우유협동조합

한국소비자원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소비자 의식개선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1년부터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을 중심으로 「탄소중립 실천연대」를 구성하여 기업의 자발적인 탄소중립 실천을 격려하고 국민적 확산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탄소중립 실천연대」에 참여하고 있는 기업의 실천사례입니다.

매번 돈 쓰고 후회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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