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CCM기업탐방

“여성의 건강과 환경을 생각합니다”
웰크론헬스케어

자료제공. (주)웰크론헬스케어

더 나은 일상, 더 건강하고 아름다운 내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위생용품 전문기업 (주)웰크론헬스케어. 국내에 한방 생리대를 처음 선보인 이후 순면 생리대, 식물성 섬유 생리대, 여성청결제, 황사 방역 마스크 등 브랜드와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지속 성장해오고 있는데요. 소비자시대 12월호에서는 (주)웰크론헬스케어의 소비자중심경영(CCM) 이야기를 만나봅니다.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 제도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해서 개선하고 있는지 심사하는 인증제도.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법정인증제도로, 유효기간은 2년임.

CCM 01

소비자 체험단 운영

(주)웰크론헬스케어는 브랜드 ‘예지미인’을 중심으로 보건용 마스크 브랜드 ‘케어온’ 등 다채로운 생활용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단기간 사업영역을 확장할 수 있었던 건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의 다채로운 의견이 있었기 때문인데요. (주) 웰크론헬스케어는 소비자의 피드백에 귀 기울이고 이를 적극 반영하기위해 매년 400여명의 소비자 체험단 ‘예지미인 패널단’을 운영하고, 제품개발시 설문 모니터링을 통해 문제점 및 개선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런 노력끝에 예지미인은 소재와 기능에 따라 9가지 생리대 제품 라인업을 마련해 고객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예지미인 생리대 제품 라인업

케어온 마스크 제품 라인업

온라인 패널 모집 및 운영

CCM 02

SNS, 온라인 소통 강화

이제는 필수가 되어버린 SNS 홍보. (주)웰크론헬스케어는 예지미인 브랜드 계정을 운영하며 고객과 소통하고 있는데요. 팔로워 이벤트, 호캉스 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개최해 브랜드를 꾸준히 노출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온라인 패널을 모집해 샘플체험, 후기 등 고객 피드백을 꾸준히 받으며 제품에 반영하고 있는데요. 또한 스티커 제작 및 판매, 재미있는 밈을 활용한 쇼츠 영상 제작 등 MZ세대 마케팅에도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예지미인 인스타그램

MZ 타겟 마케팅 상품

CCM 03

다양한 사회적 기여활동

올해는 작년보다 10일 정도 첫 눈이 빨랐죠. 2009년부터 (주)웰크론헬스케어는 겨울이 더 추울 수 있는 분들에게 연말마다 연탄나르기 봉사활동을 통해 온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연탄나르기 봉사활동

그리고 생리빈곤을 해소할 수 있게 관련 정보 및 제품 제공도 꾸준히 하고 있는데요. 3가지 생리빈곤 해소 캠페인(경제적 빈곤, 지식의 빈곤, 공감의 빈곤)을 진행하고 공연기획사와 협약하여 전천당 뮤지컬 로비내 당당한 생리당 부스도 제작하였습니다. 특히 당당한 생리당 선포식에서는 저소득층 가족, 고아원, 장애아동 등 700여명의 어린이 및 가족관객에게 전천당 공연을 무료로 보게끔 제공하고, 함께 예지미인 초경세트를 전달하면서 생리가 부끄러운 것이 아닌 당당하게 인식하도록 캠페인을 운영하였습니다.

당당한 생리당

CCM 04

ESG를 위한 제품개발

점점 더 화두가 되는 ESG 트렌드에 맞추어 제품을 꾸준히 개발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화학흡수체가 없는 상품, 탄소중립 인증 받는 섬유를 사용한 상품, 동물보호를 생각하는 비건인증 생리대 상품, 여성의 건강에 좋은 국내산 5가지 한약재로 만든 상품 등을 개발하였고, 지금도 더 나은 제품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ESG 관련 제품

“인류에게는 건강과 행복을,
자연과 사회에는 더 깨끗하고 생명력
넘치는 환경을 만들어드리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매번 돈 쓰고 후회한다면?

지금 소비자시대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