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M기업탐방
당신의 건강만을 생각합니다
휴롬
“당신의 건강만을 생각합니다(Your health, Our priority)”. 건강가전기업 휴롬이 지난 4월 ‘건강’이란 경영 철학을 필두로 수립한 새로운 비전과 미션입니다.
휴롬은 건강가전기업을 넘어 건강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하는데요. 고객의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사업영역 뿐만 아니라 기업 문화 전반에 이르기까지 계속해서 변화하고 도전하는 휴롬. 소비자시대 6월호에서는 휴롬의 소비자중심경영(CCM) 이야기를 만나봅니다.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해서 개선하고 있는지 심사하는 인증제도.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법정인증제도로, 유효기간은 2년임.
CCM 01
휴롬은 전사적 소비자중심경영 문화 확산을 위해 임직원과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근길 임직원을 대상으로 소비자중심경영 마크가 찍혀있는 포춘쿠키 제공, 휴롬소비자중심경영 9행시 짓기, CCM 우수 홍보기업 선정 기념 추억의 뽑기 이벤트 등 소비자중심경영 문화가 내재화 될 수 있도록 상시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최고경영자 역시 이런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사내 소비자중심경영 문화 확산에 대한 의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습니다.
소비자중심경영 문화 확산활동 |
---|
![]() |
![]() |
지난 3월에는 프로축구단 FC서울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경기장을 찾은 축구팬들을 대상으로 에스코트 키즈 행사, 경기장 투어, 선수들과의 만남 등을 진행하며 건강 가치를 확산하고 휴롬의 소비자중심경영을 알리는 등 다채로운 활동을 지속 추진해가고 있습니다.
FC서울 공식 파트너십 체결 |
---|
![]() |
CCM 02
휴롬은 단순한 제품 만족도 조사가 아닌, 건강과 제품 간 만족도 조사를 통해 고객의 소리(VOC)를 분석하고 있습니다. 매월 최고경영자가 주재하는 회의에서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를 유관부서와 공유하여 제품과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이 주신 다양한 의견을 실제 상품 개발에 반영해 고객 만족도를 높인 사례를 발굴하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과일 선물 세트를 증정하는 고객감사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 만족도 조사와 H400 원액기 |
---|
![]() |
실제로 지난 11월에 출시한 ‘H400’ 원액기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한 ‘2세대 멀티스크루’를 적용해 더 강력한 착즙력을 자랑합니다. 뿐만 아니라 제품 상하부 스킨을 소비자가 원하는 투톤 컬러로 16가지를 조합할 수 있으며, 착즙 과정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주스 포켓을 투명하게 설계해 사용 편의성을 높여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CCM 03
휴롬은 ‘건강’ 비전 확산의 일환으로 우리 사회 구성원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에는 어린이날을 맞아 소외계층 아동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돕기 위해 참외, 방울토마토, 사과로 구성된 제철 과일채소 500상자를 후원했습니다. 이 밖에도 산청세계의약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1억 원 후원, 소외계층에 1억 원 상당의 건강가전제품 기부, 건강한 식습관이 필요한 임산부들을 위한 임산부 응원 캠페인 등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앞으로도 휴롬은 아이들의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과일채소 제공 등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우리 모두가 더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곳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것입니다.
소외계층 아동 지원 |
---|
![]() |
“사람이 우선이라는 원칙으로 건강에 이로운 기술을 구현해
행복한 하루를 선물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금 소비자시대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