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 新경영전략
한국소비자원의
新경영전략체계를 소개합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신정부 국정과제, 소비환경 변화 등 달라진 경영환경 요인을 고려하여 기존 전략체계를 핵심기능 중심으로 조정하였습니다. 한국소비자원 新경영전략체계, 어떤 부분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지향하는 핵심가치의 의미를 기존보다 명확히 전달하고자 키워드를 결합형으로 변경하고, 공공기관 혁신 가이드라인 등 새정부 정책기조를 반영하여 핵심가치를 새롭게 설정하였습니다.
‘사업 포트폴리오 중심’의 기존 5대 전략방향에서 ‘핵심기능 중심’의 4대 전략방향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또한, 환경분석 및 내·외부 의견수렴을 통해 전략방향의 우선순위를 설정하여 국민의 관점에서 공공기관의 책임성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조정했습니다.
기존 15대 전략과제에서 핵심기능과 연계되지 않는 전략과제는 삭제하고, 전략방향으로부터 도출된 핵심 키워드(분쟁해결 강화, 위해정보, 경영효율화 등)와 국정과제의 충실한 이행을 뒷받침할 수 있는 12대 전략과제로 재설정하였습니다.
앞으로도 한국소비자원은 새로운 경영전략과 함께
국민의 신뢰를 받는 소비자 권익증진을 실현하기 위한
전문기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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