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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X퀴즈 이벤트

OX퀴즈 풀고,
행운을 잡으세요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달, 1월입니다. 설레는 마음과 함께 지난 한 해 동안 이루지
못한 목표나 해결하지 못한 숙제로 인한 아쉬움과 미련도 느껴지는 시기인데요.
지나간 일들은 훌훌 털어버리고 새롭게 시작하는 한 해가 되기를 바라면서,
가벼운 마음으로 소비자시대가 준비한 OX퀴즈 문제를 풀어볼까요?

  • 참여기간

    2023년 1월 1일(일) ~ 1월 22일(일)

  • 당첨발표

    소비자시대 웹진 2월호

이벤트 경품

행운가득

신세계상품권모바일쿠폰30,000

1

모바일쿠폰

스타벅스모바일쿠폰아메리카노

29

12월호 이벤트 당첨자 확인

소비자시대 12월호
이벤트 당첨을 축하합니다!

행운가득 (1명)
  • 예*해 (4567)
미니행운 (29명)
  • 강*모 (8757)
  • 김*은 (8654)
  • 김*우 (6368)
  • 김*우 (4692)
  • 김*영 (5106)
  • 김*성 (9767)
  • 김*정 (5015)
  • 방*정 (3320)
  • 서*헌 (2440)
  • 손*은 (2395)
  • 송*명 (5573)
  • 신*은 (9332)
  • 양*선 (7585)
  • 여*우 (3285)
  • 오*미 (7638)
  • 유*주 (5184)
  • 유*철 (4474)
  • 이*람 (8744)
  • 이*현 (7277)
  • 임*진 (6672)
  • 장*범 (6815)
  • 정*태 (6559)
  • 정*헌 (8976)
  • 정*희 (5171)
  • 조*현 (6716)
  • 진*규 (3416)
  • 최*희 (8014)
  • 황*진 (9456)
  • 황*호 (7427)

정확한 당첨자 확인을 위해 핸드폰 가운데 자리를 함께 표기했습니다.

모바일 쿠폰은 당첨자 핸드폰번호로 1월 둘째 주 내 발송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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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iz 소비자시대 읽고 푸는 OX퀴즈

01

치킨의 경우, 자사 홈페이지에
영양성분을 반드시 기재해야 한다

ox quiz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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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답입니다!

한국소비자원이 프랜차이즈 치킨 24개를 테스트한 결과, 시험 대상 업체 10개 중 4개 업체(교촌치킨, 굽네치킨, BBQ, 호식이두마리치킨)만 영양성분 관련 정보를 자사 홈페이지에 자율적으로 표시하고 있었습니다. 치킨 영양성분의 경우 표시 의무 대상은 아니지만, 가맹점에게는 조리법 준수를 강조하는 영양성분 가이드가 될 수 있고 소비자에게는 섭취하려는 제품에 대한 유용한 참고정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자발적 참여를 권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상품테스트에서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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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노트북 피해, 국내 브랜드 제품보다
해외 브랜드 제품 피해가 더 많다

ox quiz 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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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답입니다!

최근 3년 6개월(2019~2022년 6월) 간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노트북 관련 피해 구제 신청 중 제조사 확인이 가능한 796건을 분석한 결과, 해외 제품 사용 피해(529건)가 국내 제품(267건)보다 약 2배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소소한 팁에서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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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겨울철 전열기 사용 중 발생하는 피해는 온수매트로
인한 안전사고가 가장 많고 그 다음은 전기장판이다

ox quiz 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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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답입니다!

최근 4년간 전열기의 ‘화재·발연·과열·가스’로 인해 소비자에게 실제로 신체 또는 생명에 위해가 발생한 사례는 553건. 이중 ‘전기장판’으로 인한 안전사고가 311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온수 매트’, ‘찜질기’로 인해 발생한 안전사고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소소한 팁에서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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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어린이용 목재완구는 포괄적인 환경성 용어를
사용하여 홍보·광고할 수 있다

ox quiz 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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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답입니다!

제품 제조업자 등은 구체적인 근거를 제시하지 않거나 범위를 정하지 않은 채 포괄적인 환경성 용어나 표현을 표시·광고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소소한 팁에서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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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

가스용품은 난방과 조리 등 다양한 용도로
제조·사용할 수 있도록 규정되어 있다

ox quiz 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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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답입니다!

캠핑용 가스용품은 제품의 안전한 사용을 위해 단일 용도로만 제조·사용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소비자원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난로 제품 4개는 난방과 조리가 모두 가능한 구조였으며, 그중 2개 제품은 두 가지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고 표시·광고하고 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소비이슈 팩트체크에서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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