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잼테스트

온라인으로 즐기는
연말 공연,
나의 관람 유형은?

작년 이맘때쯤에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그 어느 때보다 조용한 연말을 보냈는데요. 얼마 전 ‘위드 코로나’가 시작되면서, 올해는 송년회 등의 연말 모임이 늘어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그럼에도 아직은 다소 조심스러운 게 사실인데요. 사람들과 함께 시끌벅적한 분위기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는 것이 그리운 분들이라면, 온라인 공연으로 그 아쉬움을 달래 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달의 잼테스트를 통해 여러분은 어떤 관람형 인간인지 알아보고, 그 결과를 댓글로 남겨주세요. 추첨을 통해 10분에게 상품을 드립니다.

참여기간2021년 12월 1일(수) ~ 12월 24일(금)

당첨발표한국소비자원 블로그

행운가득

모바일 쿠폰 2명

신세계 상품권 30,000

미니행운

모바일 쿠폰 8명

스타벅스 카페라떼

소비자시대 11월호 이벤트 당첨을 축하합니다.

행운가득(2명)

  • 오*진(3009)
  • 차*혜(3431)

미니행운(8명)

  • 강*숙(2937)
  • 김*민(8340)
  • 박*범(5068)
  • 박*주(4480)
  • 이*석(8816)
  • 정*연(5660)
  • 최*미(4628)
  • 최*혜(8742)

정확한 당첨자 확인을 위해 핸드폰 가운데 자리를 함께 표기했습니다.

모바일 쿠폰은 당첨자 핸드폰번호로 1월 둘째 주 내 발송 예정입니다.

이달의 잼테스트!

나는 어떤 관람형 인간일까?

0개 ~ 3개

아직 온라인 공연은 낯설기만 한,

온라인 공연 거리두기 파

온라인 공연이 생소한 당신,
짧은 스트리밍 서비스라도 이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4개 ~ 8개

온라인 공연이 주는 매력에 빠지고 있는,

온라인 공연 적응 파

온라인 공연이 주는 재미와 즐거움을 아는 당신,
점점 그 매력에 빠져들고 있군요.

9개 이상

벌써 연말에 열릴 온라인 공연이 기다려지는,

온라인 공연 홀릭 파

지금 이 순간에도 공연 표를 예매하고 있는 당신,
누구보다 온라인 공연에 진심이군요.

정보는 덤!

비대면 시대, 또 하나의 장르가 된 온라인 공연

  • [BTS] 전 세계가 열광한 K-POP 스타의 온라인 콘서트

    인기 그룹 BTS는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꾸준히 온라인 콘서트로 팬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무대에 확장현실(XR)*이 적용된 ‘버추얼 콘서트’로 공연 업계에 큰 주목을 받기도 했는데요. 지난 10월 24일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진행된 ‘BTS PERMISSION TO DANCE ON STAGE’에서는 다양한 콘셉트의 무대 장치와 눈을 뗄 수 없이 화려한 최첨단 기술이 어우러져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기도 했죠. 이 공연에서는 ‘Visual Effect View(VEV)’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해 실제 공연장에서만 볼 수 있는 VJ 소스, 가사 그래픽, 중계 효과 등이 결합한 화면을 온라인으로 송출했으며, 관객들이 6개의 화면 중에서 보고 싶은 화면을 실시간으로 선택해 감상할 수 있는 ‘멀티뷰’ 서비스도 제공했습니다.

    *

    확장현실(XR, eXtended Reality): 가상으로 만들어진 가상현실(VR)과 현실의 세계에 가상의 이미지를 덧입혀 보여주는 증강현실(AR)을 아우르는 초실감형 기술

  • [아리아나 그란데] 게임과 함께하는 메타버스 콘서트

    최근 들어 메타버스라는 말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란 가상·초월을 뜻하는 메타(Meta)와 세계·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과 연계된 가상세계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코로나19의 유행으로 더욱 각광받고 있는 분야입니다. 우리에게도 익숙한 세계적인 팝스타 아리아나 그란데는 지난 8월 7일 에펙 게임즈의 인기 게임 ‘포트나이트’에서 리프트 투어를 진행했는데요. 포트나이트 게임에 접속한다면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이 공연에서는 아리아나 그란데가 가상 캐릭터로 변신하여 무대를 펼치는 것은 물론, 그녀의 인기곡과 포트나이트 게임 요소가 결합한 테마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게임 속에서 진행하는 콘서트인 만큼, 게임 내 퀘스트*를 통해 받을 수 있는 특별한 아이템을 준비하여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했습니다.

    *

    퀘스트: 게임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 이용자가 수행해야 하는 일종의 임무

  • [선미] 제페토로 선보이는 국내 첫 메타버스 컴백쇼

    Z세대*의 놀이터라고 불리는 ‘제페토’를 아시나요? 이용자의 80%가 10대로 알려진 새로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아바타 설정이 필수입니다. 기존의 SNS와 마찬가지로 팔로우와 팔로잉을 할 수 있고 친구를 맺을 수 있지만, 나의 실제 모습이 아닌 아바타가 주인공이고 현실이 아닌 가상세계가 배경이라는 점이 다른데요. 여기에는 K-P0P 아이돌 팬들을 위한 공간을 비롯해 다양한 체험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지난 8월, 가수 선미의 컴백쇼가 제페토에서 열렸는데요. 확장현실(XR)을 활용한 무대는 물론, 컴백 예고편에서 해당 가수가 입은 의상과 소품을 착용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주어졌습니다. 이처럼 Z세대가 문화 소비의 주체로 떠오르면서, 이들의 취향을 저격하기 위한 색다른 형태의 공연이 점점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

    Z세대: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걸쳐 태어난 젊은 세대를 이르는 말

나의 잼테스트 결과를 남겨주세요

ISSN 2671-4590

(27738)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용두로 54 충북혁신도시

  • 전화 : 043-880-5500
  • 팩스 : 043-877-6767
  • 소비자상담 : 1372(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상담센터)
  • 등록번호 : 음성, 라00006 (변경일: 2021.8.18.)
  • 발행인 : 한국소비자원 장덕진
  • 편집인 : 장덕진

COPYRIGHT©2021 KOREA CONSUMER AGENC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