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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X퀴즈 이벤트

OX퀴즈 풀고,
행운을 잡으세요

무더위가 꺾이기 시작하는 9월입니다.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이 있어, 괜스레 마음이 두근거리는 달이기도 한데요. 소비자시대가 준비한 OX퀴즈 풀면서 오랜만에 만난 가족, 친지와 아이스브레이킹도 하고 행운도 함께 잡아보시길 바라요.

참여기간2022년 9월 1일(목) ~ 9월 18일(일)

당첨발표소비자시대 웹진 10월호

행운가득

신세계 상품권 30,000원 모바일 쿠폰

당첨1명

미니행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

당첨29명

소비자시대 8월호 이벤트 당첨을 축하합니다.

행운가득(1명)

  • 위*자 (4765)

미니행운(29명)

  • 강*언 (4807)
  • 김*숙 (3812)
  • 김*나 (3589)
  • 김*남 (9265)
  • 남*정 (9949)
  • 문*은 (3890)
  • 박*롱 (9169)
  • 배*권 (8980)
  • 백*영 (9618)
  • 변*원 (9941)
  • 복*광 (8774)
  • 송*용 (8249)
  • 신*리 (2866)
  • 안*진 (9437)
  • 연*아 (8718)
  • 우*지 (2512)
  • 유*규 (9502)
  • 유*호 (8420)
  • 이*열 (6203)
  • 이*무 (4304)
  • 이*만 (4982)
  • 임*별 (8496)
  • 정*숙 (2400)
  • 정*환 (4645)
  • 정*미 (6281)
  • 최*희 (3608)
  • 최*경 (4500)
  • 홍*은 (5523)
  • 황*미 (2940)

정확한 당첨자 확인을 위해 핸드폰 가운데 자리를 함께 표기했습니다.

모바일 쿠폰은 당첨자 핸드폰번호로 9월 둘째 주 내 발송 예정입니다.

소비자시대 읽고 푸는 OX퀴즈

QUIZ 01

스마트워치와 정밀측정장비를 착용하고 운동 시, 제품별로 측정오차가 다르게 발생한다.

O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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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답입니다!

스마트워치(시험대상 8개)와 정밀측정장비(호흡가스분석기)를 착용한 뒤 실내외 걷기를 실시하여 심박수를 측정한 결과, 가민(vivomove Sport) 등 6개 제품은 측정오차가 10% 이내로 우수한 수준을 보였습니다. 반면 레노버(S2 Pro) 제품은 측정오차가 10% 초과 ~ 15% 이하로 양호했고, 코아(레인2) 제품은 15%를 초과해 보통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상품테스트에서 확인하세요.

이런 이런! 오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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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IZ 02

렌터카 관련 소비자 피해사례는 지역별로 볼 때 서울에서 가장 많이 발생했다.

O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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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답입니다!

최근 3년간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렌터카 관련 피해구제 신청 건수는 총 957건으로 피해를 입는 소비자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용 지역별로는 ‘제주’가 44.1%(422건)로 가장 많았고, ‘서울’ 35.9%(344건), ‘경기’ 9.6%(92건) 등이 뒤를 이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소비이슈 팩트체크에서 확인하세요.

이런 이런! 오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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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IZ 03

택시 호출 서비스 이용 중 호출을 즉시 취소했다 하더라도 일부 택시는 수수료를 부과한다.

O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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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답입니다!

택시 플랫폼에서 즉시 호출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량 중 일반호출 택시는 취소 수수료가 없으나, 별도 호출료가 있거나 기본요금이 상대적으로 높은 차량*의 경우 배차 완료 후 호출을 취소하거나 미탑승 시 수수료를 부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소소한 팁에서 확인하세요.

이런 이런! 오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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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IZ 04

차량용 방향제는 법률에 따라 표시·광고 시 표현의 제한 없이 자유롭게 제품을 홍보할 수 있다.

O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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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답입니다!

차량용 방향제는 「생활화학제품 및 살생물제의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제품의 최소단위 포장에 ‘품목’, ‘용도’ 등의 표시사항을 표시해야 합니다. 또한, 같은 법에 따라 차량용 방향제의 표시·광고에는 소비자가 해당 제품이 인체·환경 등에 해로움이 없는 것으로 인식할 수 있는 문구를 사용할 수 없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소소한 팁에서 확인하세요.

이런 이런! 오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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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IZ 05

소비자들은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시 ‘환불·결제취소 지연’으로 인한 피해를 가장 많이 입는다.

O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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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답입니다!

간편결제 서비스의 소비자피해 경험에 대한 설문에서는 조사대상 1,500명 중 15.6%(234명)가 피해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주요 소비자피해 유형은 ‘결제 실패’가 51.7%(121명)로 가장 많았으며 ‘환불·결제취소 지연’ 31.2%(73명), ‘할인·포인트적립 미적용·누락’ 17.1%(40명)가 뒤를 이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소소한 팁에서 확인하세요.

이런 이런! 오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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