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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사 앱 만족도, 계좌개설 간편성 등 ‘가입·변경 편의성’ 높아요
등록일 2025-11-05 조회수 76
증권사 앱 만족도, 계좌개설 간편성 등 ‘가입·변경 편의성’ 높아요
증권사 앱 7개 소비자만족도 조사 - 조사개요 [조사대상] : 증권사 앱 확보고객 비율 및 월간 이용자 수(2024.12. MAU) 상위 7개사 * KB증권(M-able), NH투자증권(나무증권), 미래에셋증권(M-STOCK), 삼성증권(mPOP), 신한투자증권(신한SOL증권), 키움증권(영웅문S#), 한국투자증권(한투)(가나다순) [조사방법] : 최근 6개월 이내 증권사 모바일 앱 서비스를 통해 국내·해외주식 투자 경험이 있는 소비자 2,100명(업체별 300명) 대상 [조사기간] : 2025. 4. 16. ~ 2025. 4. 22.
증권사 앱 종합만족도 - 7사 종합만족도 평균 : 3.55점 KB증권(M-able) : 3.63, NH투자증권(나무증권) : 3.61, 미래에셋증권(M-STOCK) : 3.61, 삼성증권(mPOP) : 3.52, 신한투자증권(신한SOL증권) : 3.58, 키움증권(영웅문S#) : 3.43, 한국투자증권(한투) : 3.47 (단위: 5점 척도)
세부 요인별 만족도 [서비스 이용 과정 요인] 앱 신뢰성 : 3.91 / 고객 대응성 : 3.50 [핵심 서비스 요인] 가입·변경 편의성 : 4.19 / 혜택·이벤트 : 3.54 [사업자별] 수수료·이자 - NH투자증권(나무증권) : 3.74, 혜택·이벤트 - KB증권(M-able) : 3.72
증권사 앱 선택 이유 [앱 선택 시] 앱 편의성·디자인 31.4% , 거래수수료 31.4% [해외 주식 거래 시] 낮은 환전 수수료 33.4%, 해외 주식거래 수수료 18.3%
지난 조사대비 만족도 소폭 하락, 불만·피해 증가 '증권사 앱을 이용하면서 불만이나 피해를 경험했다' : 59.0% [소비자 불만 유형별] 시스템 오류 및 접속 장애 50.8% / 앱 로그인 및 인증 문제 48.6% / 높은 수수료 및 숨겨진 비용 35.4% 2021년과 2025년 조사를 비교한 결과 [종합만족도] 2021년 3.59점 2025년 3.55점 > 0.04점 소폭하락 [불만·피해 경험률] 2021년 52.2% 2025년 59.0% > 6.8%p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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