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정보
카드뉴스
카드뉴스
패스트푸드점 만족도, ‘맛·메뉴’ 높고, ‘가격’은 낮아 | |||||
---|---|---|---|---|---|
등록일 | 2017-10-27 | 조회수 | 12183 | ||
![]() 패스트푸드점 만족도, ‘맛·메뉴’ 높고, ‘가격’은 낮아 - KFC·맥도날드·버거킹 순으로 만족도 높아 - 한국소비자원이 시장점유율 상위 4개 패스트푸드점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조사개요 조사대상 : 롯데리아, 맥도날드, 버거킹, KFC(가나다 순) * 시장점유율 상위 4개 업체 선정 설문조사 : 조사대상 업체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성인 1,2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 (’17.5.30.~’17.6.7.) - 업체별 각 300명 분석개요 : 5점 리커트 척도, 95% 신뢰수준에서 표본오차 ±2.8%p, 종합만족도는 부문별 가중평균 적용 ‘맛·메뉴’ 만족도는 높은 반면, ‘가격’ 만족도는 낮아. 패스트푸드점 이용자 1,2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맛·메뉴’(3.84점), ‘직원서비스’(3.73점) 만족도는 높은 반면, ‘가격’(3.42점), ‘정보제공’(3.44점)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나 ‘시설이용 편리성’, ‘서비스 호감도’, ‘가격’에서는 KFC 가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맛·메뉴’ 만족도는 버거킹 이, ‘직원서비스’, ‘정보제공’ 만족도는 맥도날드와 KFC 가 상대적으로 높아 종합만족도(단위 : 점/5전 만점 기준) 평균(3.61) KFC(3.65) 맥도날드(3.64) 버거킹(3.63) 롯데리아(3.53) KFC, 소비자 만족도 가장 많이 상승 이번 조사대상업체들은 모두 2013년에 비해 만족도가 상승하였고, 특히 KFC가 가장 많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나. 업체별 만족도 비교(단위 : 점/ 5점 만점 기준) KFC 2013년(3.56) 2017년(3.65) 점수변동(+0.09) 맥도날드 2013년(3.60) 2017년(3.64) 점수변동(+0.04) 버거킹 2013년(3.59) 2017년(3.63) 점수변동(+0.04) 롯데리아 2013년(3.52) 2017년(3.53) 점수변동(+0.01) 배달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별도로 조사한 결과, KFC 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나. 배달서비스 전체만족도(단위 : 점 /5점 만점 기준) KFC(3.67) 맥도날드(3.59) 버거킹(3.52) 롯데리아(3.48) 이며, ‘배달 정확성’, ‘배달직원 서비스’ 에서는 KFC가, '배달주문 시스템’ 만족도는 맥도날드 가 높은 평가를 받아 배달서비스 소비자 만족도(단위 : 점 /5점 만점 기준) KFC 배달정확성(3.79) 배달주문시스템(3.64) 배달직원서비스(3.56) 전체(3.67) 맥도날드 배달정확성(3.73) 배달주문시스템(3.69) 배달직원서비스(3.40) 전체(3.59) 버거킹 배달정확성(3.67) 배달주문시스템((3.53) 배달직원서비스(3.37) 전체(3.52) 롯데리아 배달정확성(3.62) 배달주문시스템(3.50) 배달직원서비스(3.33) 전체(3.48) |
|||||
다음글 | Robertsons 레몬 커스터드(Lemon Curd) 크림, 곰팡이 발생 위험으로 판매 중단 | ||||
이전글 | ZORJAR 여성용 스카프(Women Beautiful Solid Color 100% Pure Silk Thin Long Shawl Wrap Scarf), 인화성 기준 위반으로 판매 중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