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정보
카드뉴스
카드뉴스
이동통신사 동영상 서비스 만족도, 업체별 차이 미미 | |||||
---|---|---|---|---|---|
등록일 | 2017-09-29 | 조회수 | 9620 | ||
![]() 이동통신사 동영상 서비스 만족도, 업체별 차이 미미 - ‘콘텐츠 이용편리성’ 만족도 높고, ‘가격·부가서비스’ 만족도 낮아 - 한국소비자원이 이동통신사 동영상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종합만족도 평균은 3.64점이였으며, 업체별 차이는 미미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개요는 다음과 같다. 조사대상은 비디오포털(LG U+), 옥수수(SK broadband), 올레TV 모바일(KT)(가나다 순)이고, 조사대상 업체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성인 9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2017년 6월 7일부터 2017년 6월 14일까지 진행했다.(업체별 각 300명) 분석개요는 5점 리커트 척도, 95% 신뢰수준에서 표본오차 ±3.3%p, 종합만족도는 부문별 가중평균을 적용했다. 리커트 척도란 반응자들이 주어진 문장에 얼마나 동의하는지를 척도에 표시하도록 하여 특정 주제에 대한 반응자의 태도를 알아보는 평정 척도를 말한다. ‘콘텐츠 이용편리성’ 만족도는 높은 반면, ‘가격·부가서비스’ 만족도는 낮은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동통신사 동영상 서비스 이용자 9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콘텐츠 이용편리성’(3.75점) 만족도는 높은 반면, ‘가격·부가서비스’(3.39점)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콘텐츠 이용편리성‘, ’화면구성 및 고객응대’, ‘서비스 호감도’에서는 비디오포털(LG U+)이, ‘정보제공’ 만족도는 올레TV 모바일(KT)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가격·부가서비스’ 만족도는 비디오포털(LG U+)과 올레TV 모바일(KT)이 상대적으로 높았다. 이동통신사별 동영상 서비스 소비자만족도(5점 만점)는 비디오포털(LG U+)이 3.65점으로 가장 만족도가 높았고, 옥수수(SK broadband)와 올레TV 모바일(KT)은 3.64점으로 만족도가 동일했다. 종합만족도는 평균 3.64점이다. 즐겨보는 동영상 콘텐츠는 ‘영화’, ‘실시간 TV방송’, ‘TV드라마 다시보기’ 순으로 나타났다. 응답자들이 가장 즐겨보는 동영상 콘텐츠(중복응답)는 ‘영화’(53.2%, 479명)가 가장 많았고, ‘실시간 TV방송’(44.2%, 398명), ‘TV드라마 다시보기’(40.3%, 363명), ‘TV예능 다시보기’(37.0%, 333명), ‘스포츠’(23.4%, 211명) 순으로 나타났다.(총 응답자수 900명(중복선택 가능)) |
|||||
다음글 | 루테인 제품, 루테인 함량은 적합하고 가격은 차이가 있어 | ||||
이전글 | 통신사 멤버십 포인트 59.3%, 사용하지 못하고 소멸 |